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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기아차 '더 K9' 내장 이미지 첫 공개...럭셔리 세단 어울리는 감성 공간 구현
기아차 '더 K9' 내장 이미지 첫 공개...럭셔리 세단 어울리는 감성 공간 구현
  • 조혜승 기자
  • 승인 2018.03.15 11: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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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코리아=조혜승 기자]

 

기아자동차가 15일 플래그십 세단 ‘더 K9’ 실내 사진과 편의 사양을 최초 공개했다. 이 차량은 기아차가 6년 만에 선보이는 풀체인지 모델로 최고급 내장재로 구성돼 있다. 실내 공간과 외부 풍경이 조화를 이루는 감성공간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공개된 K9의 실내 인테리어는 ‘삶의 영감을 풍성하게 하는 공간’ 콘셉트로 대형 럭셔리 세단에 어울리는 기품을 반영했으며 감성 편의사양을 다수 장착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내장 디자인은 실내공간의 각 부분들의 연결감을 강화함으로써 앞좌석 운전자와 탑승자를 포근히 감싸고 있는 듯한 안락한 공간감과 안정감을 선사한다.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실내 레이아웃은 수평으로 간결하게 전개됐고, 센터페시아부터 도어트림까지 반듯하게 이어지는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통해 공간의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

전면 윈드쉴드 외측 코너를 최대한 확장하고, 시계성 확보 차원에서 정렬감을 강화함으로써 A필러의 가림 영역을 최소화 한 점도 돋보인다.

또한 ▲최고급 리얼우드가 적용된 크러시패드 및 도어트림 ▲유럽산 명품 천연가죽 소재가 리얼 스티치로 박음질 된 시트부는 고급스런 느낌을 준다.

기아차는 K9만의 독창적인 품격을 창출하기 위해 특유의 감성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갖춘 해외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추진했다.

센터페시아에 장착된 아날로그 시계는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모리스 라크로와’와의 협업을 통해 특별 개발한 것으로 디테일한 감성 품질을 한층 끌어올렸다.

K9에는 세계적 색상 권위기관인 ‘팬톤 색채 연구소’와 기아차가 공동 개발한 7가지 색상의 무드 조명 ‘엠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가 세계 최초로 적용됐다.

엠비언트 라이트는 K9의 고급스러운 내장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면서도, 운전자 및 탑승객에게 심리적인 안정과 휴식을 선사하는 감성적인 컬러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64가지 실내 무드 조명을 선호에 따라 직접 설정할 수 있다.

K9은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개인화 된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포함한 IT 신기술을 대거 적용해 보다 직관적이고 스마트한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을 제공한다.

시동이 꺼져있거나 길안내를 받는 중에도 내비게이션을 음성으로 검색할 수 있다. 카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인식 서버를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해 검색 편의성과 정확성을 높였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K9의 실내공간은 개발과정에서 진행한 소비자 조사에서 경쟁차 중 최고의 인테리어 고급감을 갖춘 모델”이라며 “지능형 실내 편의사양에 최고급 소재와 정교하고 섬세하게 다듬은 디테일로 플래그십 세단의 품격을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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