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15℃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기아차, 글로벌 100대 브랜드 2년 연속 69위
기아차, 글로벌 100대 브랜드 2년 연속 69위
  • 조혜승 기자
  • 승인 2017.09.2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브랜드 조사...브랜드 가치 67억 달러

기아자동차가 2년 연속 글로벌 브랜드 100위 안에 들었다.

기아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7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67억 달러(약 7조4000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지난해와 같은 69위에 올랐다고 25일 밝혔다.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세계 주요 브랜드의 자산 평가를 실시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 순위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기아자동차는 지난 2012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진입 후 브랜드 가치가 상승했다. 올해 기아차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6% 늘어난 67억 달러로, 디자인 경영을 처음 선포한 2006년의 9억 달러와 비교해 7배나 증가했다.

기아차는 지난 2005년부터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이미지 제고를 위해 ‘The Power to Surprise(세상을 놀라게 하는 힘)’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정했다. 이를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제품개발, 커뮤니케이션 및 영업서비스 등 고객 만족을 위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지난 6월에는 제이디파워의 신차 품질조사에서 프리미엄 브랜드와 일반 브랜드를 모두 제치고 2년 연속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일반 브랜드가 2년 연속 전체 1위를 기록한 것은 제이디파워 신차 품질조사 30년 사상 최초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대내외로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제공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기대를 뛰어넘는 상품과 브랜드 경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기아자동차의 지속적인 브랜드 가치 성장의 가장 큰 요인은 끊임없이 스스로를 재정의하는 혁신”이라며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드 체험공간 BEAT 360 등 다이내믹(Dynamic)하고 펀(Fun)한 기아 브랜드의 도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