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9 19:43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에스알, 365일 고객만족도 조사로 SRT 서비스 ‘UP’
에스알, 365일 고객만족도 조사로 SRT 서비스 ‘UP’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4.04.1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시 SRT 서비스 만족도 조사 도입 1년…고객 중심 서비스 정책 결정에 활용
SRT 서비스 만족도 조사 안내.<에스알>

[인사이트코리아=김동수 기자] 에스알(SR)은 365일 고객만족도 조사로 생생한 고객 경험을 수집하며 서비스 품질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에스알은 SRT 이용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매일 점검해 고객 소통과 고객경험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3월 상시 ‘SRT 서비스 만족도 조사(이하 상시 만족도 조사)’를 도입했다.

상시 만족도 조사는 SRT앱으로 승차권을 예매한 열차 이용객 중 매일 무작위로 300명을 선정해 열차 도착시간 전후 앱 알림 메시지를 발송한다.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에게 ▲SRT앱 편리성·유용성 ▲역사 및 열차 청결성·편리성 ▲직원 응대 등 품질 요소별 만족도를 평가받는다.

지난해 3월부터 올해 3월까지 1년간 ‘상시 만족도 조사’를 운영한 결과, 총 4551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에스알은 이를 통해 서비스 품질 요소, 이용한 객실 및 노선, 성별 등에 따라 결과를 분석할 수 있어 목적에 따라 구체적인 서비스 개선 방안을 도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다수의 고객 경험 데이터를 확보해 고객 중심적 서비스 정책 결정에 활용하는 등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에스알은 만족도 조사를 통해 평가뿐만 아니라 고객이 바라는 서비스 제안 의견도 수집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제안 의견을 분석해 ▲앱 승차권 내 열차 지연 정보 표출 ▲고객센터 신속한 상담원 연결 등 11건을 개선했다. 제안의견 중 ‘SRT 열차 운행 증가’가 32%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는데, 열차 운행 증가 등 개선에 시간이 소요되는 과제도 중장기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에스알은 ‘상시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개선된 서비스 사례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또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발굴하기 위해 조사 문항도 지속적으로 보완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상시 만족도 조사는 고객의 소리를 기반으로 SRT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만족도 조사 외에도 다양한 고객 소통 기회를 마련해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만족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