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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9 19:43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롯데홈쇼핑, 현장 라방 늘리니 모바일TV 엘라이브 주문↑
롯데홈쇼핑, 현장 라방 늘리니 모바일TV 엘라이브 주문↑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4.04.12 10: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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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생방송 고정 운영 이후 3월 라방 전체 주문액 '40%' 증가
롯데홈쇼핑이 모바일TV인 엘라이브를 통해 이색콘텐츠를 선보이면서 주문이 증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인사이트코리아=이시아 기자]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현장 생중계, 1인 방송 등 이색콘텐츠를 선보였다. 그 결과 주문액이 40% 이상 증가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쇼핑이 핵심 유통채널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기존 라이브 ㅇ커머스의 틀을 깬 이색 시도로 고객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 1월 쇼호스트가 직접 수조 속으로 들어가 아쿠아리움 티켓 판매를 위한 수중 생방송을 진행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유튜버 쯔양과 기획한 함박 스테이크는 TV홈쇼핑 론칭 당시 '엘라이브'에서 홈쇼핑 생방송 현장을 촬영한 직캠 방송으로 생중계 되어 30만 회 이상 조회수를 올렸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을 통한 현장 생방송이 인기를 얻음에 따라 지난달 5일부터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패션, 뷰티 등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현장 방송을 고정 운영하고 있다.

2030 여성 타깃의 디자이너 브랜드 포멜카멜레, 슈즈 편집숍 와이컨셉 등 젊은 층 선호가 높은 매장에서 방송을 진행했다. 해당 방송의 회당 평균 주문액은 일반 방송과 비교해 4배 높고 론칭 이후 3월 엘라이브 전체 주문액이 전달에 비해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 방송마다 주문액은 최대 90% 신장하고 있다. 지난 2일 진행한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의 가방·신발 판매 방송은 론칭 방송과 비교해 주문액이 4배 이상 증가했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롯데백화점과 협업해 현장 모바일 생방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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