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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9 19:43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에이치피오, 2024년 영업이익은 272억원으로 저평가 매력 부각 전망”
“에이치피오, 2024년 영업이익은 272억원으로 저평가 매력 부각 전망”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4.04.03 14: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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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기식: 시장 점유율 확대 통한 견조한 성장
영유아: ‘아른’ 통한 주니어 라이프 브랜드 강화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키움증권은 3일 에이치피오에 대해 견조한 본업과 자회사의 성장, 저평가 매력이 부각됐다고 전했다.

오현진 키움증권 연구원은 “에이치피오는 프리미엄 브랜드 Denps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자회사 ‘비오팜’을 통해서는 건강기능식품 생산 사업을 영위 중”이라며 “2023년 매출액 기준 유산균이 33%, 비타민이 13%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오현진 연구원은 “2022년 코로나 확산으로 일시적으로 상승한 비타민 매출이 2023년 전년대비 -18% 감소했지만, 유산균은 카테고리 다변화를 통해 전년대비 매출이 28% 상승하면서 에이치피오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오 연구원은 “기존 홈쇼핑 중심에서 온라인 및 모바일로 판매 채널 다변화된 점도 주목해야 한다”며 “유통 수수료 등 비용 구조에서 유리한 온라인 및 모바일 판매채널 비중이 2022년 43%에서 2023년 61%까지 확대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자회사 ‘비오팜’의 2023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25% 늘어난 545억원”이라며 “성장세 지속에 따라 2024년 덴마크 공장을 가동할 예정이며, 중국 시장을 타겟한 High&GoGo(밀크파우더) 등을 직접 생산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에이치피오의 중장기 성장은 자회사 투자를 통해 영위하는 영유아 사업 부문이 이끌 전망”이라며 “킥보드 브랜드 m-cro를 유통하는 ‘지오인포테크’와 유아동 패션 업체 ‘아프리콧 스튜디오’를 합병해 브랜드 ‘아른’ 설립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2023년 합병 법인 기준 매출액은 421억원, 영업이익 59억원”이라며 “출산율 감소에도 자녀대상 소비 여력 증가로 관련 산업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어 “시장 내 에이치피오 브랜드의 높은 선호도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부연했다.

그는 “‘아른’은 의류 및 킥보드 외에 영유아 전용 화장품 등 생활용품으로 카테고리 확대를 계획 중”이라며 “기존 고객층 기반의 안정적인 성장이 예상되며, 향후 모회사 진출 국가 대상으로 해외 사업 본격화도 가능하다”고 진단했다.

그는 “에이치피오의 2024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12% 늘어난 2594억원, 영업이익은 23% 증가한 272억원을 전망한다”며 “에이치피오는 경쟁 강도가 높은 건강기능식품 시장 내 높은 제품 경쟁력(우수한 균주 및 타겟팅 제품 다변화)을 바탕으로 시장 내 공고한 입지를 다진 것으로 판단된다”고 분석했다.

그는 “저출산 등으로 프리미엄 유아용품 시장에 대한 관심 높아짐에 따라 에이치피오 자회사의 영유아 사업 부문 주목도는 높아질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망했다.

그는 “주가는 2024년 기준 주가수익비율(PER) 약 8.6배로 저평가 국면”이라며 “시장 내 에이치피오 경쟁력 및 중장기 성장성 반영 시, 기업가치 상승을 전망한다”고 내다봤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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