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H
    15℃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9 19:43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삼성웰스토리, 국내 최대 B2B 식음 박람회 ‘2024 푸드페스타’ 개최
삼성웰스토리, 국내 최대 B2B 식음 박람회 ‘2024 푸드페스타’ 개최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4.04.0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0솔루션’부터 ‘푸드테크 솔루션’까지 식음 산업 토탈 솔루션 제시
제 1전시관, 삼성웰스토리만의 역량부터 미래 기술, 비즈니스 솔루션 담아
제 2전시관, 인력난과 인플레이션 고민 해결하는 ‘식음상품 솔루션’
삼성웰스토리 2024 푸드페스타가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됐다. <삼성웰스토리>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글로벌 식음 솔루션 리더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3일과 4일 이틀간 양재동 aT센터에서 국내 최대 규모 B2B 식음 박람회인 ‘2024 푸드페스타’를 개최한다.

지난 2017년 삼성웰스토리가 국내 식자재 유통 업계 최초로 선보인 '푸드페스타'는 국내외 식음 및 식자재 유통산업의 트렌드를 총망라한 B2B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삼성웰스토리는 올해 6회차를 맞아 행사 공간을 전년보다 두 배 확장하고 고객사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등 행사 규모를 대폭 확대해 국내 최대 규모의 식자재 유통 산업 박람회로서 위상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제 1전시장에서는 식자재 공급 고객사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360 솔루션’과 식음산업의 미래를 제시하는 ‘푸드테크 솔루션’ 그리고 헬스케어부터 R&D 기술, ESG 경영까지 삼성웰스토리만의 ‘식음 인프라 역량’도 선보인다.

제 2전시장에서는 심화되는 인력난과 식자재 인플레이션에 대응할 수 있는 ‘식음상품 솔루션’을 전시해 삼성웰스토리의 상품 역량을 선보일 계획이다.

관람객이 ‘360솔루션’ 부스에서 고객지원 프로그램을 상담받고 있다. <삼성웰스토리>

■ 고객사의 식음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 360 솔루션

제 1전시장에서는 ‘360 솔루션’ 부스를 통해 고객사의 식음 비즈니스 성장을 도왔던 삼성웰스토리 360 솔루션의 다양한 성공 스토리를 고객들이 간접 체험하는 형태로 소개한다.

360 솔루션은 고객사의 식음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가맹사업 확장을 돕는 상권분석과 홍보마케팅, 레스토랑 고객사의 매출확대를 위한 RMR(레스토랑 간편식) 개발, 케이터링(급식) 고객사에 필요한 구내식당 공간컨설팅 등의 실제 솔루션 제공 사례가 전시된다.

또한 360 솔루션 부스에서는 현장을 찾은 식음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맞춤 상담도 제공한다.

로봇바리스타가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웰스토리>

■ 미래의 외식 산업은 이런 모습, 푸드테크 솔루션

외식 산업의 미래기술을 한 자리에 모은 ‘푸드테크 솔루션’도 제 1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조리부터 배식까지 식당 운영에 필요한 자동화 기술이 적용된 ‘미래형 식당’을 전시장에 구현해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한다.

‘미래형 식당’에서는 무인 자동결제 솔루션 기반의 스마트 밴딩머신, 스마트 테이블 오더 시스템과 서빙로봇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카페, 조리로봇이 조리하는 메뉴 등 외식 고객사의 인력난 해소를 돕는 푸드테크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로봇 기반 푸드테크 기업 크레오코리아, 3D 푸드프린팅 개발기업 탑테이블 등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24 참가 기업을 포함한 12곳의 푸드테크 기업들이 참여해 미래 기술을 선보이는 특별 부스도 운영된다.

이 밖에도 취식 및 건강 데이터에 기반해 개인 맞춤 건강 코칭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솔루션, 식물성 단백질과 고령친화식 등 상품 R&D 솔루션, 탄소배출량 저감과 지속가능 상품 개발과 같은 ESG 경영 등 삼성웰스토리가 주도하는 ‘식음 인프라 역량’도 공개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이 글로벌트레이딩 부스의 글로벌 상품들을 살펴보고 있다. <삼성웰스토리>

■ 인플레이션과 인력난 고민 해결, 식음상품 솔루션

제 2전시장에서는 서비스업 구인난과 더욱 빨라진 식음 트렌드 변화로 인한 식음 업계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2800여 종의 ‘식음상품 솔루션’을 만날 수 있다.

한 팩에 담긴 음식을 가열만 하면 조리가 끝나는 ‘원팩솔루션(OPS)’, 고령화 시대에 발맞춘 ‘케어푸드’, 배양육과 식물성 고기 등 ESG 트렌드를 반영한 ‘대체 식품’ 등을 90여 개 부스에서 선보인다.

이 뿐 아니라 글로벌 탑3 계육 생산기업인 CP그룹의 계육 가공품, 글로벌 프리미엄 감자튀김 전문기업 클레어바우트(Clarebout) 등 가성비가 높고 안정적 공급이 가능한 글로벌 소싱 독점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이번 박람회에서는 삼성웰스토리와 협력 중인 국내 및 글로벌 파트너사 간의 수출 협업 기회를 마련하고자 해외 수출 비즈니스 모델 방안을 논의하고 다양한 상품들을 공유하는 수출-협력 상담 부스도 열린다.

또한 취업 준비생을 위한 직무 멘토링, 외식 브랜드 컨설팅 성공사례와 푸드테크의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트렌드 세미나와 쿠킹클래스도 진행된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이번 푸드페스타는 식음 업계 주체들이 모여 식음 비즈니스의 성공 기회를 창출하고 상생하는 교류의 장이 되도록 마련했다”라며 “글로벌 식음 솔루션 리더라는 기업 비전에 걸맞게 앞으로도 식음 산업의 미래를 제시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산업을 리딩하는 솔루션 기업으로 진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