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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어도비코리아와 협업… ‘오뚜기 굿즈 3분 완성’ 캠페인 진행
오뚜기, 어도비코리아와 협업… ‘오뚜기 굿즈 3분 완성’ 캠페인 진행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4.03.27 09: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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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오뚜기가 어도비코리아와 협업해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생성형AI 신기능으로 오뚜기 대표 제품을 굿즈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오는 5월 16일까지 진행한다. <오뚜기>

[인사이트코리아=이시아 기자] 오뚜기가 어도비코리아와 협업해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생성형AI 신기능으로 오뚜기 대표 제품을 굿즈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오는 5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생성형AI가 다양한 업계에서 핵심 기술로 주목받는 가운데, 오뚜기는 일러스트레이터의 생성형AI 기능을 활용해 ‘3분 카레’ ‘골드 마요네스’ 등을 적용한 나만의 굿즈를 디자인할 수 있는 캠페인을 마련했다. 

일러스트레이터의 생성형AI 신기능 ‘텍스트를 벡터 그래픽으로’를 사용해 프롬프트에 간단한 텍스트 입력만으로 다양한 아이콘, 장면, 패턴 등 편집 가능한 고품질 벡터 그래픽을 빠르고 쉽게 생성할 수 있다.

우선 오뚜기는 3분 분량의 완성 영상을 제작했으며, 사용자가 무료로 제공되는 실습파일을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게 했다. 실습파일은 ▲토마토케챂과 골드마요네스로 만드는 고소한 ‘앞치마’ ▲3분 카레와 크림스프로 만드는 맛있는 ‘트레이’ ▲옐로우즈 캐릭터와 함께 만드는 새콤달콤 ‘월페이퍼’ 등으로 구성된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실습파일을 불러와 원하는 영역에서 생성형AI 신기능을 선택, 프롬프트에 원하는 이미지, 패턴을 한글로 입력하면 그에 맞는 벡터 그래픽이 생성돼 디자인에 적용할 수 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1차는 내달 19일까지, 2차는 4월 20일부터 5월 16일까지로, 직접 제작한 굿즈 디자인을 이미지 파일로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다. 응모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북4 Pro(1명) ▲오뚜기프트 야식 세트(11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00명)을 제공한다. 또한 선정된 디자인에 한해 한정판 오뚜기 굿즈 실물로 제작해 4월 래플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일러스트레이터로 오뚜기 굿즈 3분 완성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어도비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생성형AI가 여러 업계에서 주목받는 추세로, 이를 활용해 디자인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개성을 담은 굿즈를 손쉽고 흥미롭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의 생성형AI 신기능과 오뚜기 제품을 접목해 자신만의 굿즈를 디자인하고 실물로 제작되는 특별한 기회까지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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