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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하이트진로 테라, 누적판매 45억4000만병 넘겨
하이트진로 테라, 누적판매 45억4000만병 넘겨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4.03.20 10: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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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의 대표 맥주 브랜드 ‘테라’가 누적판매 45억4000만병을 넘어섰다. <하이트진로>

[인사이트코리아=이시아 기자] 하이트진로는 대표 맥주 브랜드 ‘테라’가 누적판매 45억4000만병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1초당 28.8병이 판매(330ml 기준)된 것으로, 21세기 이후 출시한 맥주 브랜드 중 동일 기간 가장 많이 판매된 수량이다.

테라는 지난 2019년 3월 출시 후 39일 만에 100만 상자가 판매됐다. 맥주 브랜드 중 출시 초기 가장 빠른 판매 속도 기록을 세우며 성장을 지속했다. 5개년 연평균 성장률은 17%다.

회사 측은 테라의 성공 요인으로 제품력과 채널별 차별 전략을 꼽았다. 테라의 100% 리얼탄산 공법은 거품이 조밀하고 탄산이 오래 유지되며, 라거 특유의 시원한 청량감을 극대화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테라의 강점인 제품력을 기본으로 가정, 유흥 채널별 전략을 차별화해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제품 다양화 전략으로 대형마트, 편의점 등의 가정 채널을 공략했다. 새로운 용량의 캔맥주, 싱글몰트 에디션 등 다채로운 한정판 제품들을 출시하며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혔다. 일반 음식점, 술집 등 유흥 채널에서는 재미 요소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이 주효했다. 스푸너, 쏘맥타워와 같이 테라만의 독자적인 아이템을 개발해 20대 젊은 소비층을 공략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출시 5주년을 맞은 테라는 청정라거 콘셉트로 제품 본질의 강화와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맥주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고히 할 수 있었다”며 “올해는 가정, 유흥 채널 모두에서 총력전을 펼쳐 대한민국 1등 맥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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