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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9 19:43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오뚜기,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진행
오뚜기,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진행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4.03.18 10: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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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오뚜기는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접수를 시작한다. <오뚜기>

[인사이트코리아=이시아 기자] 오뚜기는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접수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보다 응모 부문과 상금 규모 등을 확대했다.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오뚜기 제품’이라는 주제 하에 일반, 청소년, 어린이 부문 등 총 3가지 부문으로, 상금 규모는 2700만원이다.
 
이 공모전은 오뚜기 제품을 매개로 소비자와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해와 달리 오뚜기 제품 한 가지 주제로만 응모를 받는다. 특히, 오뚜기 제품이 소비자 일상에서 함께해 온 다양한 상황들을 ‘푸드’와 ‘아트’로 결합해, 각자의 개성과 창의성을 발휘해 일러스트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로 다채로운 창작을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접수는 오는 29일 오후 5시까지다.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해진 규격과 형식에 맞춘 작품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1차 통과 시 2차 심사에는 작품 실물을 제출해야 하며 방문, 우편이나 택배 접수도 가능하다. 

응모 부문은 ‘일반 부문(19세 이상)’ ‘청소년 부문(13세~18세)’ ‘어린이 부문(7세~12세)’으로 나뉜다. 지난해 통합됐던 청소년·어린이 부문을 분리했다. 1인 작업만 출품 가능(팀‧공동 작업은 불가)하며 1인당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지만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 2회째 개최하는 공모전으로 오뚜기 제품을 매개로 소비자와 더 밀접하게 소통하고 개성과 창의성을 드러낼 수 있는 다채로운 창작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오뚜기 제품이 감성적이고 매력적인 일러스트레이션과 만나 소비자 일상에서 함께하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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