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Y
    16℃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13℃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17℃
    미세먼지
  • 대구
    B
    20℃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17℃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컴투스 신작 ‘BTS 쿠킹온’ SXSW 2024에서 부스 전시와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여
컴투스 신작 ‘BTS 쿠킹온’ SXSW 2024에서 부스 전시와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여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4.03.1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퀴즈 이벤트, 포토월 등으로 ‘BTS 쿠킹온’의 정보와 매력을 현지 팬들에게 전달
전 세계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출시 기대감 높여
컴투스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SXSW 2024 참가 현장 이미지. 컴투스
컴투스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SXSW 2024 참가 현장 이미지. <컴투스>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쿠킹온)’이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예술 축제인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2024(이하 SXSW 2024)’에 참가해 관람객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확인했다.

매년 3월 미국 텍사스에서 개최되는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는 음악과 영화 페스티벌, 컨퍼런스, 인터랙티브, 전시회 등이 함께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예술 축제로, 세계 각지 방문객뿐만 아니라 평균 50여 개국, 30만 명 이상의 관람객, 2만여 명의 문화·엔터테인먼트·미디어·IT 산업 분야 관계자들이 참여해 최신 트렌드를 공유한다.

‘BTS 쿠킹온’ 개발사인 그램퍼스가 3월 10일부터 13일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 한국공동관에 단독 부스 형태로 참가한 SXSW 2024 크리에이티브 인더스트리스 엑스포에는 사흘간 많은 관람객이 찾았다.

행사장을 찾은 많은 관람객들은 ‘BTS쿠킹온’ 부스에 방문해 곳곳에 설치된 영상과 스티커 등으로 게임 속 타이니탄의 귀여움을 만끽했으며, 포토월에서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기 위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또한 부스에서는 ‘BTS쿠킹온’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는 매일 퀴즈 이벤트를 진행, 작품의 게임성과 특징, 세계관 등을 알리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많은 사람들이 퀴즈를 풀었으며, 순위에 맞춰 타이니탄 관련 공식 상품을 획득해 갔으며, 사전 예약 참여 및 SNS 채널 팔로우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여러 방식으로 예비 글로벌 유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했다.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은 “타이니탄 캐릭터들이 매우 귀엽다. 이전부터 좋아했던 캐릭터고 방탄소년단의 음악도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더더욱 관심이 간다” “평소 쿠킹 게임을 즐겨하는데, 이 작품도 매우 재밌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BTS 쿠킹온’과 함께 이번 행사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전했다.

그램퍼스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할 예정인 ‘BTS 쿠킹온’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으로 글로벌 누적 3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요리 게임 강자 그램퍼스의 개발력과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이 만나 글로벌 게임팬과 K-POP 팬덤으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플레이어는 각 도시를 여행하고 요리를 만드는 과정에서 타이니탄의 매력적인 세계관이 녹아든 스토리텔링과 타이니탄 캐릭터가 등장하는 포토카드, 유저가 직접 꾸미는 타이니탄 무대 등 다양한 수집 요소를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직접 꾸민 무대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음악도 들어볼 수 있으며, 방탄소년단 각종 앨범 테마의 타이니탄 포토카드를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BTS 쿠킹온’은 지난 달 사전 예약에 돌입했으며, 상반기 중 글로벌 170여 개국에 출시될 예정이다.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진행 중이며,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BTS 쿠킹온’ 공식 브랜드 페이지와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