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Y
    16℃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13℃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17℃
    미세먼지
  • 대구
    B
    20℃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17℃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롯데홈쇼핑, 자이언츠 굿즈 등 이슈 상품 판매 확대
롯데홈쇼핑, 자이언츠 굿즈 등 이슈 상품 판매 확대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4.03.1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은 이색 상품이 높은 호응을 얻음에 따라 자이언츠 굿즈 등 이슈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 <롯데홈쇼핑>

[인사이트코리아=이시아 기자] 롯데홈쇼핑은 이색 상품이 높은 호응을 얻음에 따라 자이언츠 굿즈 등 이슈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을 넘어 유튜브,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으로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핵심 쇼핑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제고에 집중하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미국 가전기업 ‘샤크닌자’ 청소기의 숏폼 홍보 콘텐츠를 공개한 후 지난 20일 ‘엘라이브’에서 판매한 결과, 시청자 50만 명이 몰렸다. 앞서 1월에는 속초 명물 ‘만석 닭강정’을 판매해 10분 만에 준비한 물량 500세트가 매진된 데 이어, 지난달 진행된 앵콜 방송에서도 30분 만에 완판됐다. 

또한 ‘자코모 소파’는 60분 동안 3억원, ‘살롱 드 마스터’ 샴푸가 10분 동안 6천만원의 주문액을 기록했다. 이 외에 반려견 동반 제주도 여행상품, 청소 전문 서비스 ‘청소연구소 이용권’ ‘디즈니 굿즈’ 등 이색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롯데홈쇼핑은 엘라이브를 통한 구매가 상승세를 이어감에 따라 생방송 편성을 4배 늘리고, 다양한 이슈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콘텐츠도 공개한다. 프로야구 개막 시즌을 맞아 ‘롯데자이언츠 굿즈’를 단독 구성으로 판매한다. 

이날 롯튜브를 통해 담당MD가 직접 굿즈 소싱 과정, 에피소드 등을 전하는 영상 콘텐츠를 공개하고, 19일 엘라이브에서 8종 구성의 굿즈 세트를 판매한다. 본 상품은 18일 롯데아이몰에서 공개한다. TV생방송 판매 예정 상품을 ‘엘라이브’에서 먼저 공개하는 등 멀티채널 전략도 강화한다. 13일 오후 6시 ‘롯데호텔 배추김치’를 판매한 이후 다음 날인14일 ‘최유라쇼’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엘라이브를 통해 이색 상품을 선보인 결과 10분 만에 준비한 수량이 완판되고, 시청자 50만 명이 몰리는 등 기대 이상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향후 팬덤 굿즈, 이슈 먹거리, 서비스 이용권 등 차별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