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에 561건 접수…우수 제안 서비스 반영 추진
[인사이트코리아=김동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대국민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복합열차 오승 예방을 위한 코레일톡 승차권 종착역 표기’를 최우수 제안으로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아이디어는 KTX-산천 등 종착역이 다른 두 개의 열차를 연결한 복합열차의 승차권에 ‘열차별 종착역’을 추가 표기하는 내용을 담았다.
우수 제안은 ‘전달받은 승차권에 열차 운행 현황 조회 기능 추가’가 뽑혔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전달받은 승차권에서 실시간 운행 현황 조회로 지연 등 이례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그 외에도 ▲종이 승차권에 영문 안내 추가 ▲코레일톡 시트맵에 콘센트 좌석 표시 ▲코레일톡 매뉴얼 발간 등이 장려와 입선작으로 선정됐다.
한편, 코레일은 공모전에 접수된 아이디어 561건 중 심사를 거쳐 8건을 우수 제안으로 선정했다. 우수 제안은 추후 서비스 개선에 반영할 예정이다.
우수 제안자에게는 코레일 사장 표창과 열차 운임 50% 할인쿠폰 등을 증정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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