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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홈앤쇼핑, 고객맞춤형 의류사이즈 솔루션 ‘사이즈톡’ 서비스 도입
홈앤쇼핑, 고객맞춤형 의류사이즈 솔루션 ‘사이즈톡’ 서비스 도입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4.02.28 10: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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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이 의류 구매 고객의 사이즈 불만으로 인한 CS건수를 줄이기 위해 패션솔루션 기업 아이딕션의 ‘사이즈톡’ 서비스를 도입한다.홈앤쇼핑
홈앤쇼핑이 의류 구매 고객의 사이즈 불만으로 인한 CS건수를 줄이기 위해 패션솔루션 기업 아이딕션의 ‘사이즈톡’ 서비스를 도입한다.<홈앤쇼핑>

[인사이트코리아=이시아 기자] 홈앤쇼핑이 패션솔루션 기업 아이딕션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사이즈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이즈톡은 의류 구매 시 연령·키·몸무게를 기반으로 추천 사이즈를 제안하는 서비스다. 아이딕션이 보유한 인체치수 데이터와 신체 측정 부위를 의류 정보와 매칭해 소비자에게 맞춤형으로 사이즈를 추천해 주는 원리의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다.

홈앤쇼핑은 사이즈톡 도입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사이즈를 추천해 사이즈 불만으로 인한 CS건수를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겠다는 구상이다.

실제로 2023 F/W시즌 4개 상품을 대상으로 사이즈톡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했고 4개 상품 모두 사이즈불만으로 인한 반품CS율이 전년 대비 개선됐다.

이 서비스는 오는 29일 런칭 예정인 케이수의 ‘실크 블렌딩 니트 4종’ 상품을 첫 출발로 2024년 S/S시즌 라이브 의류상품 15개에 먼저 제공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홈앤쇼핑 기획 브랜드까지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사이즈톡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고객만족과 의류 교환·반품 감소를 통한 매출 향상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객입장에서 더 많이 고민하는 홈앤쇼핑이 되겠다”고 전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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