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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8 11:42 (일) 기사제보 구독신청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장기 보장성 보험 상품 판매 27% 증가”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장기 보장성 보험 상품 판매 27% 증가”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4.02.15 09:4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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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지난 1월 실적 마감 기준 장기 보장성 보험 상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약 27% 증가했다고 밝혔다.<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라이프플래닛)은 지난 1월 실적 마감 기준 장기 보장성 보험 상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약 27% 증가했다고 밝혔다.

보험사의 경우 안정적인 자산 운용을 통해 수입이 발생하기 때문에 장기 보장성 보험 판매 비중은 보험사의 수익성을 판단하는 근거로 사용된다. 특히 새 국제회계기준(IFRS17) 도입과 함께 기업 평가 측면에서도 보험계약마진(CSM)을 관리해야 하는 만큼, 국내 보험사 입장에서는 장기 보장성 보험 판매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라이프플래닛도 IFRS17 도입에 맞춰 장기 보장성 보험 판매를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양한 고객이 쉽고 가볍게 보장성 보험에 대해 경험하고, 장기 보장성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라플365미니보험’을 출시했다.

또한 고객의 다양한 상황에 맞춰 필요한 장기 보장성 보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상품 포트폴리오와 개인 맞춤 보험 진단 서비스 등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라이프플래닛 관계자는 “아직 연초이기는 하나 장기 보장성 보험 상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해 크게 증가했다는 것은 무척 고무적인 일”이라며 “국내 유일의 디지털 생명 보험사로서 거품 없고 합리적으로, 꼭 필요한 보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디지털 보험 서비스의 역량과 상품 경쟁력을 꾸준히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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