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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KB증권, 개인별 맞춤콘텐츠 선호 지표 ‘MPTI’ 서비스 출시
KB증권, 개인별 맞춤콘텐츠 선호 지표 ‘MPTI’ 서비스 출시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4.02.15 09: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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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조회 행동을 16가지 유형으로 분류
KB증권 본사.<KB증권>
KB증권이 콘텐츠 선호 지표 ‘MPTI’ 서비스를 출시했다.<KB증권>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KB증권은 고객의 콘텐츠 화면 조회 습관을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콘텐츠 제공을 위해 ‘MPTI’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MPTI’는 마블콘텐츠선호지표(M-able contents Preference Type Indicator)의 약자로 KB M-able(마블)에서 본 콘텐츠를 분석해 16개의 콘텐츠 소비 습관으로 분류한 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는 마케팅 동의를 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근 4주 동안 KB M-able 콘텐츠 조회 패턴을 8가지 분류로 나눠 분석하며 콘텐츠 외 국내 시세 조회 등 주식 관련 페이지도 반영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16개의 ‘MPTI’와 매칭된 유형별 대표적인 인물인 주식부자 소개를 비롯해 나와 비슷한 유형 투자고수의 수익률과 대박주, 쪽박주 등을 살펴보고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고객이 KB M-able에 접속하면서 본 콘텐츠 빈도에 따라 일독형(Intensive)과 다독형(Extensive), 뉴스와 공시 같은 객관적인 콘텐츠를 주로 조회하는 팩트형(Fact)과 전문가의 분석 자료를 주로 조회하는 유형은 오피니언형(Notion)으로 분류된다. 또한 콘텐츠를 읽는 속도에 따라 속독형(Skimming)과 정독형(Perusing), 하나의 유형의 콘텐츠를 주로 조회하는 집중형(Absorbed), 여러 유형의 콘텐츠를 두루 보는 분산형(Diverse) 등으로 콘텐츠 소비 습관을 확인할 수 있다. 

예컨대 다재다능한 트렌드세터 ‘ENSD’의 경우 주로 전문가의 분석 자료 등 여러 유형의 콘텐츠를 빠르게 읽는 유형으로, 빠르게 트렌드를 캐치해 관심 분야를 흡수하는 테슬라의 CEO 일론머스크를 빗대어 소개했다. 여기에서 매칭된 기업인들은 실제 기업인의 MPTI가 아니라 KB증권에서 고객의 흥미를 일으키기 위해 구성한 내용이다.

하우성 KB증권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고객의 실제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했기 때문에 기존 설문 방식 보다는 고객의 공감대 형성을 높이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라며 “향후 금융상품 등 정밀한 분석을 추가하여 고객 특성에 맞는 맞춤형 상품과 친근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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