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8 11:42 (일) 기사제보 구독신청
롯데월드, ‘로티 프렌즈-키즈 송즈’ 채널 구독자 100만명 넘어서
롯데월드, ‘로티 프렌즈-키즈 송즈’ 채널 구독자 100만명 넘어서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4.02.0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월드
롯데월드의 영문 놀이교육 유튜브 채널 ‘로티 프렌즈-키즈 송즈(LOTTY FRIENDS–Kid’s Songs)’가 구독자 수 100만명을 넘어섰다. <롯데월드>

[인사이트코리아=이시아 기자] 롯데월드의 영문 놀이교육 유튜브 채널 ‘로티 프렌즈-키즈 송즈(LOTTY FRIENDS–Kid’s Songs)’가 구독자 수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롯데월드는 그룹사 최초로 골드버튼을 획득하게 됐다.
 
로티 프렌즈-키즈 송즈는 영유아가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이다. 언어와 색깔, 생활습관 등의 학습 콘텐츠뿐 아니라 롯데월드 어드벤처, 아쿠아리움과 같은 롯데월드의 사업장과 캐릭터 IP를 활용한 놀이 콘텐츠 등 다채로운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국문‧영문‧서문 총 세개 채널로 운영되고 있다. 채널의 총합 구독자 수는 230만명, 총 누적 조회수는 3억3천만회를 넘는 등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그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롯데월드 측은 이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요인으로 지난 35년간의 테마파크 운영경험으로 축적한 영유아 및 가족 타깃에 대한 높은 이해도 덕분인 것으로 풀이했다. 특히, 오프라인 공간에서 강점이 있던 롯데월드의 캐릭터들을 더욱 아기자기한 모습으로 리디자인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다가간 것도 채널의 인기에 기여했다.
 
향후 롯데월드 측은 로티프렌즈 애니메이션 시리즈와 캐릭터 상품을 개발하고, 롯데의 어린이 놀이 환경 및 교육 환경 불평등 해소를 위한 사회 공헌 사업 ‘mom편한 실내 놀이터’에 로티프렌즈의 IP를 제공하는 등 활발한 라이선싱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최홍훈 롯데월드 대표이사는 “롯데월드의 캐릭터 IP를 활용한 로티프렌즈 영문 채널이 골드버튼을 획득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롯데월드는 국내와 해외,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모두 사랑받는 글로벌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