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고객 경험 및 요청 사항 반영을 위한 전담부서 신설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지난달 18일 출시한 신한금융 디지털 앱의 핵심 기능을 한 데 모은 슈퍼앱인 신한 슈퍼SOL이 출시 한 달여 만에 가입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은행·카드·증권·라이프·저축은행 등 5개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한 신한 슈퍼SOL은 새로운 통합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특히 지난 한 달여간 신한 슈퍼SOL 가입자들의 이용 내역을 분석한 결과 기존 신한 SOL뱅크 이용 고객이 신한 슈퍼SOL에서 카드, 증권, 라이프 등의 서비스(54%)를 은행 서비스(46%)보다 더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신한 슈퍼SOL 이용 고객 중 43%가 2개 이상의 그룹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났다. 즉, 하나의 회사가 제공하는 것처럼 고객이 각 그룹사의 서비스를 끊김 없이 이용하는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다는 게 신한 측의 설명이다.
고객의 니즈에 맞는 통합 솔루션 제공을 위해 각 그룹사 앱을 연계성 있게 확장, 융합한 신한금융의 슈퍼앱 전략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효했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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