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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8 11:42 (일) 기사제보 구독신청
라이프시맨틱스, 여행사 패키지 구매 고객 대상 ‘닥터콜’ 제공
라이프시맨틱스, 여행사 패키지 구매 고객 대상 ‘닥터콜’ 제공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4.01.24 11:2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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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진료 서비스 및 24시간 건강 상담
라이프시맨틱스가 여행사 패키지 여행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진료 솔루션 ‘닥터콜’을 제공한다. <라이프시맨틱스>

[인사이트코리아=김민주 기자] 라이프시맨틱스는 24일 여행사 패키지 여행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진료 솔루션 ‘닥터콜’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0월 노랑풍선과 체결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 공급 계약’의 일환으로, 여행객의 안전한 해외여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랑풍선의 패키지 여행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제공하는 비대면 진료 솔루션 닥터콜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링크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여행 중 현지에서 발생하는 돌발 상황에도 언어 장벽과 접근성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라이프시맨틱스는 닥터콜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이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관리, 시스템 안정화 등 서비스 운영 및 지원 업무를 제공한다.

닥터콜은 내국인과 재외국민을 대상으로 진료 예약 및 화상 진료, 온라인 상담 등을 제공하는 비대면 진료 솔루션이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이 구축한 ‘나의건강기록’과의 연동을 통해 환자 본인의 진료이력 및 건강검진, 투약이력, 예방접종이력 등 정보를 기반으로 보다 정확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여기에 다양한 국가 여행객 대상 서비스로서 시차에 의한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간호 인력으로 구성된 전문 상담팀을 배치하고 24시간 건강 상담도 추가 제공한다. 시간 제약 없이 국내 의료진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라이프시맨틱스 관계자는 “재외국민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 경험을 토대로 해외 여행을 하는 국민이 보다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과 제휴 및 협력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쓸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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