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H
    17℃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8 20:44 (일) 기사제보 구독신청
롯데월드, 중소 콘텐츠기업과 신규 미디어 컬래버레이션 진행
롯데월드, 중소 콘텐츠기업과 신규 미디어 컬래버레이션 진행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4.01.1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월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 IP라이선싱 빌드업’을 통해 우수 콘텐츠 IP 보유 콘텐츠 기업들이 잠재력을 펼칠 수 있도록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롯데월드>

[인사이트코리아=이시아 기자] 롯데월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 IP라이선싱 빌드업’을 통해 우수 콘텐츠 IP 보유 콘텐츠 기업들이 잠재력을 펼칠 수 있도록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또한 롯데월드의 자사 역량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다양한 채널에서 결과물을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월드는 다양한 중소 콘텐츠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동반성장의 기회 제공은 물론 나아가 차세대 콘텐츠 IP 발굴과 사업화 등으로 그 범위를 점차 확대할 생각이다.

IP 라이선싱 빌드업은 대기업과 중소 콘텐츠기업 간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수요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K-콘텐츠 문화 확산 지원 ▲K-콘텐츠 IP를 활용한 수요 맞춤형 콘텐츠의 공동 기획 및 발굴 ▲국내 신인 캐릭터 디자이너와 중소 콘텐츠 기업의 성장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K-콘텐츠 육성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니즈앤’ ‘단콩’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먼저 니즈앤 ‘개구니즈’와 협업해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대표 어트랙션인 ‘아트란티스’의 안내 영상을 선보였다. 해당 영상은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대표 캐릭터 로티와 로리가 개구니즈 캐릭터 라나와 함께 미지의 세계 아트란티스 속으로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가 3D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작됐으며, 이어 어트랙션을 안전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 이용 수칙 등 유의사항을 담아 약 3분짜리 영상으로 완성했다. 제작 영상은 지난 1일부터 아트란티스 탑승 대기 공간에 설치된 디스플레이들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이어 ‘단콩’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개원 35주년 기념 3D 애니메이션 축하 영상을 제작했다. 로티와 로리가 단콩 친구들과 만나 ‘매직캐슬 케이크’를 즐겁게 만들며 개원 35주년을 함께 축하하는 내용으로, 지난 1일부터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 대형 미디어 스크린 ‘매직서클’을 통해 상시 송출하고 있다.

이 밖에도 롯데월드는 2023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실감콘텐츠 제작 지원사업에 참여해 미디어 아트 그룹 커즈와 함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35주년 기념 신규 3D 미디어 맵핑쇼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소기업과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