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H
    19℃
    미세먼지 좋음
  • 경기
    H
    20℃
    미세먼지 좋음
  • 인천
    Y
    20℃
    미세먼지 좋음
  • 광주
    H
    17℃
    미세먼지 좋음
  • 대전
    H
    18℃
    미세먼지 좋음
  • 대구
    H
    17℃
    미세먼지 좋음
  • 울산
    B
    미세먼지 좋음
  • 부산
    B
    미세먼지 좋음
  • 강원
    H
    18℃
    미세먼지 좋음
  • 충북
    B
    미세먼지 좋음
  • 충남
    B
    미세먼지 좋음
  • 전북
    B
    미세먼지 좋음
  • 전남
    B
    미세먼지 좋음
  • 경북
    B
    미세먼지 좋음
  • 경남
    Y
    18℃
    미세먼지 좋음
  • 제주
    H
    16℃
    미세먼지 좋음
  • 세종
    B
    미세먼지 좋음
최종편집2024-04-19 19:07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KB손해보험, ‘KB 오텐텐 플러스 건강보험’ 개정 출시
KB손해보험, ‘KB 오텐텐 플러스 건강보험’ 개정 출시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4.01.0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입고객 분석…MZ세대 고객 상품 경쟁력 대폭 강화
KB손해보험이 가입고객 분석을 통해 20·30세대 고객의 상품 경쟁력을 대폭 강화한 ‘KB 5.10.10(오텐텐) 플러스 건강보험’을 개정 출시했다.<KB손해보험>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KB손해보험이 가입고객 분석을 통해 20·30세대 고객의 상품 경쟁력을 대폭 강화한 ‘KB 5.10.10(오텐텐) 플러스 건강보험’을 개정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지난해 4월 기존 ‘계약 전 알릴의무’에 더해 6년에서 10년간 수술, 입원력 및 3대 질병(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 여부를 고지하는 ‘건강고지’를 통과할 경우 자사 건강종합보험 대비 최대 약 29%까지 저렴한 ‘KB 5.10.10 플러스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 출시 후 7개월 동안 가입한 고객을 분석한 결과, 건강한 고객을 대상으로 개발된 상품 취지에 맞게 40세 이하 가입 비중이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기존 자사 종합건강보험의 15세부터 39세까지 가입연령은 전체 가입자 중 22.8%에 불과했으나, ‘KB 5.10.10 플러스 건강보험’은 39.8%로 2배 가까이 높았다.

구체적으로 15세부터 29세까지의 가입연령 고객은 기존 5.0%에서 17.6%로 3배 이상 늘었고, 30세부터 39세는 17.8%에서 22.2%로 5%포인트(p) 가량 높았다.

이처럼 ‘KB 5.10.10 플러스 건강보험’은 15세부터 40세까지의 젊은 고객들의 선택을 많이 받았다. KB손해보험은 이러한 분석 결과를 토대로 가입연령 구분을 통해 20·30세대의 상품경쟁력을 대폭 강화한 ‘KB 5.10.10 플러스 건강보험’을 개정 출시했다.

이번 개정 상품은 가입고객 연령을 구분해 15세부터 40세까지의 고객을 1종으로, 41세부터 65세까지의 고객을 2종으로 나눴다. 이로 인해 사고 위험이 낮은 1종 고객이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해 졌을 뿐 아니라 12가지 납입면제 사유를 확대해 혜택을 늘렸다.

또한 기존 80% 이상의 후유장해 진단 시 적용되던 보험료 납입 면제 혜택을 50% 이상 후유장해진단으로 확대했고, 뇌졸중·급성심근경색 진단에 따른 보험료 납입면제 혜택도 뇌혈관·혀혈성 진단 시에도 차후 보장보험료의 납입이 면제되도록 대상을 확대했다.

새로운 신규 보장도 탑재됐다. 간병인사용 일당과 간호간병서비스 일당의 보장을 강화해 고령화로 인한 간병비 부담을 덜도록 했다. 또한 암·뇌혈관·허혈성 질환 등 중대질환의 수술을 받을 때마다 보험금이 30%씩 증가(최대 5회 한도)되는 체증형 보장을 추가해 재발 가능성이 높은 질병의 수술비 부담을 덜 수 있게 했다.

신덕만 KB손해보험 장기보험상품본부장 상무는 “건강할수록 보험료가 내려가는 새로운 구조로 설계된 ‘KB5.10.10 플러스 건강보험’은 2023년 한 해 20·30세대 고객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 받았던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다양한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 개발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