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2-21 10:14 (수) 기사제보 구독신청
신한투자증권, 고객 친화적 언어 'UX 라이팅 가이드' 수립
신한투자증권, 고객 친화적 언어 'UX 라이팅 가이드' 수립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3.12.05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투자증권이 ‘UX 라이팅 가이드’를 자체적으로 수립했다.<신한투자증권>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MTS 신한알파 내 언어를 고객 눈높이에 맞춰 ‘UX 라이팅(writing) 가이드’를 자체적으로 수립했다고 5일 밝혔다.

UX 라이팅 가이드는 고객이 MTS 신한알파를 이용할 때, 영업점에서 전문가를 직접 만나 설명을 듣는 것처럼 이해하기 쉬운 글로 정리한 글쓰기 원칙이다.

이번 UX 라이팅 가이드는 투자 용어가 어렵다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사용성 향상에 중점을 뒀다. 특히 고객의 이익을 우선하고 고객의 관점으로 표현하는 ‘고객 중심 원칙’이 포함됐다. 이를 통해 임직원 누구나 고객지향적인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글쓰기 방법을 제공한다.

이는 지난 5월 출시한 MTS 신한알파 3.0부터 실제 적용되고 있다. 앞서 지난 5월 신한투자증권은 MTS 신한알파 3.0을 출시했다. VOC(고객의 소리), 설문조사, 자문단 인터뷰, 사용자 조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얻은 고객 니즈를 집중 분석해 사용성 개선 및 디자인 개편을 진행했다.

김장우 신한투자증권 디지털그룹장은 “UX 라이팅 가이드 수립으로 신한투자증권은 고객을 위한 바르고 쉬운 언어 지침서를 보유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UX 라이팅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고객 친화적인 금융 서비스 플랫폼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