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22℃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풀무원 공식몰 ‘#풀무원’, 오픈 2년 만에 매출 68% 증가
풀무원 공식몰 ‘#풀무원’, 오픈 2년 만에 매출 68% 증가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3.11.28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8월 오픈 이후 누적 가입자 28만명, 연간 주문 건수 47만건 돌파
AI 추천 서비스·구매 후기 등 데이터 분석과 AI 활용 강화해 고객 편의 증대
‘#풀무원’ 론칭 이후 2년간의 주요 성과.<풀무원>

[인사이트코리아=이시아 기자] 풀무원은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이 론칭 이후 2년간 매출이 68% 이상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토대로 3년차인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로열티 고객 중심의 풀무원 브랜드 통합몰로서 성장을 가속할 계획이다.

#풀무원은 2021년 8월 풀무원식품·올가홀푸드·풀무원녹즙·풀무원다논 등 풀무원의 모든 브랜드를 통합한 공식 온라인 쇼핑몰이다.

지난 2년간 매출 68% 증가와 함께 주문 건수는 50만건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최근 1년간 유입된 신규 회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2만명 증가해 누적 가입자 28만명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재구매율은 월평균 37%로 집계됐다. 

#풀무원은 풀무원 브랜드 제품은 물론 단체급식 식자재 전문 브랜드 푸드머스 등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고, 물론 전국의 제철 먹거리를 산지에서 직접 배송하는 산지직송 상품도 운영한다. 식품기업 자사몰로는 이례적인 새벽배송을 포함해 일일배송·선물하기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근에는 인공지능(AI)을 다방면으로 활용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자체 개발한 ‘AI 추천 서비스’를 오픈해 쇼핑 편의 향상을 돕고 있다. 메인 화면에서 취향이 비슷한 다른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알고리즘으로 띄워 추천 신뢰도를 높였다. 

고객 구매 후기도 AI가 정교하게 분석해 그 결과를 긍정 혹은 부정으로 나눈 직관적인 수치(%)를 보여주며 맛과 품질 등을 요약해 준다. #풀무원은 계속해서 데이터 분석과 AI 활용을 강화해 고객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속가능한 바른먹거리’ 가치를 바탕으로 #풀무원의 상품과 서비스를 차별화하고 사업 경쟁력을 향상해 고객 로열티를 강화하는 기조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다. 

최승은 풀무원 온라인사업부 사업부장(상무)은 “#풀무원은 풀무원만이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중심으로 차별화해 양적으로도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좋은 고객 반응을 불러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풀무원의 지속가능 식품과 고객이 만나는 접점으로서 지속가능 가치를 더욱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