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코리아=이시아 기자] CJ제일제당은 지난 8월부터 약 3달 동안 베트남에서 전개한 ‘한국의 여정’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푸드트럭을 타고 호치민을 시작으로 하노이까지 베트남 전역을 누비며 비비고 제품들을 선보인 이 행사는 11개 도시, 90개 지역에서 진행됐다. 전통시장, 주택가, 야시장, 대학가에서 만두, 김치, 떡볶이, 김스낵 등을 선보였고, 총 방문객 수는 약 20만명에 이른다.
아직 비비고 제품들을 판매하지 않는 지역인 박닌, 하이퐁 등에서 더 많은 시간을 들여 소비자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CJ제일제당은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제품에 대한 반응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었던 행사라고 평가했다. 현장에서 받은 소비자들 피드백은 향후 베트남 식품 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베트남은 새로운 문화에 대한 수용도가 높은 젊은 층 인구 비중이 높아 성장성이 큰 시장”이라며 “베트남 전역에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자 접점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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