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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9 15:11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아시아나항공,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부문 1위 기록
아시아나항공,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부문 1위 기록
  • 김재훈 기자
  • 승인 2023.11.08 14:3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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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이 지난 14일 3년만에 장거리 항공기를 도입했다.<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항공부문 1위를 기록했다.<아시아나항공>

[인사이트코리아=김재훈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항공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아시아나항공은 8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2023 KS-SQI 시상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5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와 9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 이어 KS-SQI에서도 항공부문 1위를 달성함으로써 국내 3대 서비스 평가를 석권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해 7~9월, 전국 5대 광역도시(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거주자 중, 최근 1년 동안 국제선 항공편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진행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안전 운항 역량 강화 ▲고객 편의성 제고 ▲ESG 경영 실천 등으로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꾸준한 여객 노선 네트워크 확대 ▲안전한 항공기 운항을 위한 운항 · 캐빈 승무원 훈련 지속 ▲자발적 탄소 상쇄 프로그램 제공 등 친환경 ESG경영 강화 ▲차세대 친환경 · 고효율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등으로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원유석 대표이사는 “올해 3대 서비스 평가에서 최고의 항공사로 선택해준 고객에게 감사한다”며 “아시아나항공에 보내는 고객의 신뢰와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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