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8 20:44 (일)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국필립모리스‘아이코스 일루마’, ‘2023 소비자의 선택’ 궐련형 전자담배 2년 연속 大賞
한국필립모리스‘아이코스 일루마’, ‘2023 소비자의 선택’ 궐련형 전자담배 2년 연속 大賞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3.10.19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 혁신에 스마트코어 인덕션 기술로 최적 소비자 경험 제공…전자담배 전환 주도”
올해 6월말 기준 전세계 1940만명 일반담배 흡연 완전 중단…‘담배연기 없는 미래’ 앞장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는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인‘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시리즈가‘2023 소비자의 선택 브랜드 대상’에서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가‘2023 소비자의 선택’궐련형 전자담배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왼쪽부터) 시상을 맡은 김상용‘2023 소비자의 선택’심사위원장(고려대 경영학 교수), 김기화 한국필립모리스 커뮤니케이션 총괄이 기념 촬영 하고 있다.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가 ‘2023 소비자의 선택’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왼쪽부터) 시상을 맡은 김상용 ‘2023 소비자의 선택’ 심사위원장(고려대 경영학 교수), 김기화 한국필립모리스 커뮤니케이션 총괄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이 적용돼 별도의 클리닝이 필요없고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간 전자담배 기기에 대한 소비자 불편사항을 없애고 편의성과 사용자 경험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해 10월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IQOS ILUMA PRIME)과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를 출시한 데 이어 올해 2월에는 일체형 제품인 아이코스 일루마 원(IQOS ILUMA ONE)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성인 흡연자들의 비연소 제품 전환을 앞당기고, 회사 비전인‘담배연기 없는 미래(Smoke Free Future)’를 가속화하고 있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hilip Morris International, PMI)은 불을 붙여 태우는 일반 담배보다 더 나은 대안인 비연소 제품의 개발과 상용화를 위해 2008년부터 105억 달러(한화 약 14조2500억원) 이상을 투자했다. 또한 올해 6월 30일 현재 약 1940만명의 성인이 일반 담배 흡연을 완전히 중단하고 아이코스로 전환한 것으로 추산된다. 아이코스 시리즈는 80개국에 판매되고 있으며, 필립모리스는 2025년까지 100개국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김기화 한국필립모리스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가 ‘소비자의 선택’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것은 기술적 혁신을 토대로 한 혁신적 비연소 제품이 일반 담배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대안을 제공함을 인정받은 결과”라며“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더 나은 대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2017년 국내 최초의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IQOS)를 출시하며 우리나라 담배 시장의 비연소 제품 전환을 선도해 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2022년부터 아이코스 일루마 전용 타바코 스틱 제품인‘테리아(TEREA)’를 경남 양산시 소재 한국필립모리스 양산공장에서 생산해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다.

한편‘2023 소비자의 선택’은 산업별로 소비자 니즈를 탁월하게 충족하는 제품과 브랜드를 선별해 시상하는 행사로, 국내 소비자 조사기관인 한국리서치와 중앙미디어그룹이 소비자 인식조사를 공동으로 진행해 객관성과 공정성을 높였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