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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KB국민은행, 경찰청과 함께 보이스피싱 근절 나선
KB국민은행, 경찰청과 함께 보이스피싱 근절 나선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8.07 10:3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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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피싱 예방 위한 대국민 홍보
KB국민은행이 경찰청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대국민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국민은행>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KB국민은행은 경찰청과 함께 대포통장 감축, 정보 취약계층 고객 보호를 위한 지원 등 보이스피싱 근절 정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우선 국민은행은 경찰청과 께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대국민 홍보를 실시한다. 노출도와 홍보효과가 높은 대중교통 매체를 활용해 국민들이 최신 보이스피싱 사례를 쉽게 익히고 예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날부터 서울지하철 주요 6개 노선에 홍보를 시작했으며 향후 전국 지하철로 홍보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경찰청 주관 보이스피싱 특별자수·신고기간에도 적극 참여한다. 오는 10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신고기간 동안 영업점 내에 관련 포스터와 고객 안내장을 배치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영업점 내 대고객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방송 빈도 수를 증가시키는 등 고객에게 경각심을 고취시킬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피해가 점차 줄어들고 있지만, 60대 이상 고령 및 20대 청년 계층의 피해 비율은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내외 협력과 대고객 홍보·교육을 강화해 보이스피싱 방지 및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은행은 주요 은행 가운데 가장 낮은 대포통장 발생률을 유지하며 금융권 전체의 대포통장 감축에 기여해왔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국민은행 대포통장은 2019년 1만315건에서 지난해 2420건으로 76.5% 감소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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