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R
    17℃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Y
    20℃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H
    18℃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9 10:55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SPC삼립 가평휴게소, 올해 상반기 매출 20% 늘었다
SPC삼립 가평휴게소, 올해 상반기 매출 20% 늘었다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3.07.2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외활동 수요 증가, SPC삼립 컨세션 노하우 및 여행 트렌드 반영한 운영 등으로 성장 이끌어
가평 특산물 ‘잣’을 활용한 특화 제품 판매량 증가…‘파리바게뜨 가평맛남샌드’ 완판 행진
SPC삼립이 가평휴게소 상반기 전년비 20% 성장하며 차별화된 먹거리와 편의시설로 인기를 얻고 있다. SPC삼립
SPC삼립이 가평휴게소 상반기 전년비 20% 성장하며 차별화된 먹거리와 편의시설로 인기를 얻고 있다. <SPC삼립>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SPC삼립은 가평휴게소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대비 20% 이상 성장했다고 27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야외활동 수요가 증가하고 여름철을 맞아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SPC삼립이 축적한 컨세션 노하우와 최근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공간 활용 및 마케팅 활동이 휴게소 실적 성장을 이끌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가평 지역 특산물인 잣을 활용한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가평휴게소 간식류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8%증가했다. 가평휴게소 대표 간식인 ‘잣호두과자’는 일 평균 약 2500봉지가 판매되며 파리바게뜨의 ‘가평맛남샌드’도 완판 행진을 이어나갈 정도로 여전히 인기몰이 중이다. 이외에도 파리바게뜨 ‘잣이오 땅콩라떼’ ‘가평 잣 도나쓰’와 던킨 ‘잣 라떼’ 등의 잣 특화 제품도 인기제품으로 꼽힌다.

애견을 동반한 반려견주를 위한 펫파크(반려동물 전용 공원휴게소)와 펫카페 ‘옐로우스탑’ 등의 공간도 인기다. 특히 반려견과 반려인이 쉬어갈 수 있는 펫카페 ‘옐로우스탑’은 일 평균 방문자가 약 300명에 달한다.

SPC삼립은 본격적인 휴가시즌을 앞두고 고객 주차장 라인을 확대하고 주차 스토퍼 교체를 진행하는 등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애견 동반 이용 고객 대상으로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최근에는 휴게소를 쉬기 위해 들린다기보다 여행 코스의 일부로 휴게소 먹거리와 시설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방문객들의 특별한 휴게소 경험과 편의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