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코리아=정서영 기자] SK텔레콤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
SKT는 SK브로드밴드·SK오앤에스 및 홈앤서비스와 함께 이달 말부터 내달 31일까지 지역별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주요관광지 및 해수욕장·캠핑장·휴양림·리조트와 고속도로 등 트래픽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의 품질 모니터링을 강화한다. 또 지난 3월 전국 기지국에 적용한 무선 네트워크 품질 관리 인공지능(AI) 솔루션인 A-STAR(Access-Infra Service for Targeting & Action Recommendation)를 적극 활용, 휴가철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첫 여름 휴가철로 전국 주요 관광지 및 해수욕장 등은 물론 해외 여행객 증가에 따라 국제 로밍 관련 트래픽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SKT는 고속도로와 해수욕장·관광명소 등에 사전 품질점검 및 최적화와 용량 증설을 시행했다. 휴가철 예정된 주요 공연 및 축제에 대해서도 이동기지국 등을 설치해 통신 품질에 문제 없도록 대응할 계획이다.
특히 8월 1일부터 전북 부안에서 개최되는 제 25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를 위해 이동기지국 및 추가 기지국을 설치하고 현장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국제 행사인만큼 해당 행사 진행 기간에는 로밍 품질 집중 감시 체계도 준비하고 있다.
또 휴가철 티맵(TMAP) 사용량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티맵모빌리티와 공조해 대응 체계를 마련했으며, 그 외 주요 서비스도 집중 모니터링 및 안정성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여름철 폭염·호우·태풍 등으로 인한 재난대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전국 주요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 및 침수·누수 점검을 완료했고, 도서지역의 고정형 비상발전기 및 비상복구물자도 점검했다. SKB도 비상복구물자 점검·비상 연락체계 점검 등을 시행했다.
성진수 SKT 인프라서비스CT담당은 “SKT 고객들이 즐거운 여름 휴가를 만끽할 수 있도록 통신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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