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슈퍼오닝’이 지난 29일 서울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3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슈퍼오닝은 ‘평택시 농특산물 통합상표 관리 조례’에 따라 생산과정, 출하, 유통과정 등 현장점검을 실시하여 심사기준을 통과해야만 평택시에서 사용권한을 부여하고 있으며, 고품질 농산물이 생산되도록 재배기술 등의 교육 및 지도 등을 실시하는 등 엄격한 품질 관리와 우수농산물(GAP)‧G마크 인증 등 농산물 안전성을 확보한 점이 많은 소비자와 전문가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06년도에 탄생한 평택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슈퍼오닝’은 평택의 주요 생산 농산물인 쌀, 배, 토마토 등 8개의 인증품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2023년부터 외래 품종인 추청벼(아키바레) 대체를 위해 평택 지역에 적합한 벼 품종을 개발하여 신품종 ‘꿈마지’ 쌀이 소비자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등 고품질 농산물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시 관계자는 “평택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슈퍼오닝’이 대상 수상으로 우수성을 다시한번 인정받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슈퍼오닝의 지속적인 육성과 발전 등 전국을 대표하는 농·특산물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저작권자 © 인사이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