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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 비바리퍼블리카와 손잡고 서울 주요 역사에 ‘토스 존’ 설치
코레일유통, 비바리퍼블리카와 손잡고 서울 주요 역사에 ‘토스 존’ 설치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3.06.22 10:5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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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설치 고객간 포인트 리워드 받을 수 있어…재미와 혜택 동시 제공
지난달엔 쏘카와 종합 모빌리티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하기도
토스존 혜택받GO! 여행가GO!. <코레일유통>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대한민국 철도와 함께 성장해 온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이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대표 이승건)와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코레일유통은 지난달 쏘카와의 업무제휴 협약에 이어 계속해서 기술 기업들과 손을 잡고 모빌리티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는 모습이다. 

22일 코레일유통에 따르면 양사는 서울 주요 역사 3곳에 토스앱을 켜고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장소인 ‘토스 존’을 설치하고, 철도 이용객들이 모바일 금융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오프라인 플랫폼인 철도역사와 온라인 플랫폼인 모바일 금융이 만나 고객에게 재미와 혜택을 포함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토스존 혜택받Go! 여행가Go!’ 마케팅 이벤트는 서울역과 용산역, 영등포역에서 23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다. 이 3개역의 월 이용객은 300만명 이상이다. 

역사 내 토스존으로 지정된 매장 앞에서 토스앱 내 ‘함께 토스 켜고 포인트 받기’ 메뉴를 실행하면 근처 토스앱을 켠 철도   이용객끼리 포인트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토스존 설치 매장은 서울역 명품마루, 용산역 스토리웨이 편의점, 영등포역 트리핀 커피전문점이다. 토스앱을 아직 설치하지 않은 고객은 매장 앞에 설치된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앱을 깐 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양사는 앞으로도 철도 역사 내 스토리웨이 편의점과 상업시설에  토스의 첨단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침으로서 철도 이용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까지 역사 내 상업시설에 토스 간편 결제 시스템 도입도 추진중이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철도플랫폼과 금융플랫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코레일유통 김영태 대표는 지난달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 박재욱 대표와 업무 협약을 맺고 철도역 인근 카셰어링 및 전기차 충전 공간을 개발해 철도와 카셰어링, 공유 전기자전거 등 다른 교통수단을 연계한 종합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협력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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