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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5-03 18:16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파리바게뜨 케이크, 美 폭스뉴스에 등장한 사연은?
파리바게뜨 케이크, 美 폭스뉴스에 등장한 사연은?
  • 손민지 기자
  • 승인 2023.06.08 13: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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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근한 이웃’에서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로 현지 커뮤니케이션 전략 변화
지난 6일 미국 전역 방송되는 폭스뉴스 TV 뉴스쇼 ‘Breakfast with Friends’에 파리바게뜨의 케이크와 페이스트리 등 제품들이 등장했다. <폭스뉴스 캡처>

 

[인사이트코리아=손민지 기자] 파리바게뜨가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폭스뉴스(FOX NEWS)’에 소개되며 북미 지역에서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6일(현지시각)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아침뉴스 쇼 프로그램 ‘폭스 앤 프렌즈(FOX and Friends)'에 등장했다. 이날 뉴스는 ‘브랙퍼스트 위드 프렌즈(Breakfast with Friends)’라는 콘셉트로 뉴욕 맨해튼 폭스뉴스 본사 건물 앞 광장인 ‘폭스 스퀘어(FOX Square)’에 파리바게뜨의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로 꾸며진 야외 스튜디오를 마련하고 진행됐다. 이에 방송 내내 파리바게뜨의 제품과 로고가 노출됐다.

뉴스 진행자와 함께 참석한 시민들은 방송 중 파리바게뜨의 케이크와 식빵, 페이스트리 등을 시식하며 ‘아침식사의 챔피언(This is the breakfast champion)’이라며 제품에 대해 호평을 하기도 했다. 또한 파리바게뜨 미국법인 총괄 ‘대런 팁튼(Darren Tipton)’이 출연해 회사 현황과 비전에 대해 설명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 효과가 있었다고 SPC 관계자는 설명했다.

파리바게뜨의 이 같은 적극적인 소통 활동은 미국 내 사업 성장에 발맞춘 전략이라는 것이라는 것이 SPC 측의 설명이다. SPC 관계자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2005년 미국 시장에 첫 진출 이래 초기에는 지역 사회 스킨십 강화 활동을 주로 진행해 왔다. 회사 측은 매장이 많지 않고 인지도가 부족한 시점에 ‘친근한 이웃’으로서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파리바게뜨는 점포 인근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케이크 클래스와 샌드위치 클래스 등 체험 마케팅을 진행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제품을 기부하는 사회공헌 위주의 활동을 펼쳐 왔다.

최근 들어 진출 지역이 27개주로 확대되고, 가맹사업도 궤도에 올라 130여 매장 중 가맹점이 100개가 넘어서는 등 사업이 지속 성장했고, 코로나19 종식으로 미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증가하는 등 시장이 변화함에 따라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로서 이미지 강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는 게 SPC의 설명이다. 

폭스뉴스 방송에 앞서 파리바게뜨는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뉴저지주 리버티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열린 LPGA 미즈호 아메리카스오픈 골프 대회를 공식 후원해 톡톡한 홍보 효과를 누리기도 했다.

SPC 관계자는 “전 세계에 40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꾸준히 알려 미국에서도 사랑 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미국 내 13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160점의 추가 가맹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0년에는 캐나다에 현지 법인을 설립해 올해 3월 1호점을 오픈 했으며 2030년까지 미국 및 북미 지역에 1000개 매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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