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의 K-콘텐츠 투자 확대 등과 발맞춰 홍보의 장 마련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이 서울역에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의 조형물 광고‘넷플한줄’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코레일유통은 넷플릭스의 한국 투자 확대의 일환으로 K-콘텐츠와 미디어 산업 활성화를 위해 이번 광고를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광고는 열차 이용 시 휴대기기 영상시청 고객이 많은 점을 반영, 역사 이용객들의 많은 관심과 흥미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서울역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모이는 곳이라는 점에서 K-콘텐츠를 전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코레일유통은 서울역 맞이방 조형물 광고를 시작으로 넷플릭스와 KTX열차 외부 래핑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 광고 유치를 통해 국내 미디어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K-콘텐츠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홍보하게 됐다”며 “역사의 기능을 활용한 민간기업과의 다양한 콜라보를 통해 국민과 기업에게 혁신적인 감동을 줄 수 있는 철도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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