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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금융투자협회, '고객응대직원 보호교육' 등 2개 과정 개설
금융투자협회, '고객응대직원 보호교육' 등 2개 과정 개설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3.05.31 11:0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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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인사이트코리아=이재형 기자] 금융투자협회(회장 서유석) 금융투자교육원은 금융회사 소비자보호부서 및 고객응대 직원을 위한 '고객응대직원 보호교육' 집합과정 교육생을 내달 19일까지 모집한다. 개강일은 7월 11일이다.

이 과정은 금융회사 고객응대직원의 보호조치를 의무화한 금융회사의 감정노동자 보호 관련 법규정 교육을 통해 문제행동소비자(블랙컨슈머)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및 법적 조치 요령 등을 학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학습을 통해 금융회사 고객응대직원은 다양한 고객응대 상황 속에서 상담직원 자신을 보호하고 효과적으로 고객을 응대하는 요령을 배울 수 있다. 

교육기간은 7월 11일부터 7월 13일까지, 총 2일(8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2일(화,목)야간교육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금융투자교육원은 '토큰증권(STO) 발행 실무' 3기 과정 교육생을 오는 6월 16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개강일은 7월 10일이다.

이번 과정은 지난 1, 2기 과정이 정원 초과로 조기 마감됨에 따라 업계 교육수요에 대응하기 위하여 추가 개설됐다. 신규 비즈니스 발굴에 필요한 실무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특히, STO 관련 법적, 기술적, 제도적 이슈에 대한 각 분야 현업 전문가들의 사례 중심 강의를 통해 디지털 금융 관련 실무역량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기간은 7월 10일부터 7월 17일까지 총 4일간 16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3일(월,수,금) 야간교육으로 진행된다.

해당 교육 과정의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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