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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주류 ‘이지픽업’ 서비스 성장세…3040 취향저격
홈플러스, 주류 ‘이지픽업’ 서비스 성장세…3040 취향저격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3.05.31 10:2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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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전체 이용 고객 중 3040 고객 비중 70% 돌파
모델들이 31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이지픽업’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홈플러스>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홈플러스 주류 ‘이지픽업’ 서비스가 시행 한 달 만에 고객 공략에 성공하며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지픽업은 홈플러스 앱에서 주문한 후 고객이 정한 날짜와 시간대에 매장을 방문해 상품을 직접 받는 서비스다. 홈플러스는 ‘홈플러스에 방문해야 하는 이유’를 제시하기 위해 지난달 27일 주류 이지픽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여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섰다. 

실제로 서비스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전체 이용 고객 중 3040 고객 비중이 70%를 돌파했다. ‘레이지 이코노미’ 시대를 맞아 편리함으로 3040 고객 유입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판매량 기준으로 와인, 위스키, 리큐르 순으로 인기를 끌었고, 특히 적포도주, 프리미엄 위스키 품목의 활약이 돋보였다. 시간대별로는 9~10시, 13~15시 매출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지픽업의 가장 큰 장점은 쇼핑 시간 단축과 접근성 향상이다. 점포별 재고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소위 ‘핫한’ 상품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일례로, 서비스 오픈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을 타고 ‘야마자키 12년’이 30분 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발베니 12년’ ‘산토리 히비키’ 등 상품의 높은 고객 호응에 힘입어 오는 6월에는 ‘로얄살루트 하이엔드 한정판’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한편 서비스 대상 품목은 와인·위스키·리큐르·증류주 등 300여 종이며, 픽업할 수 있는 홈플러스 매장은 총 110여 곳이다. 구매 시 1차 성인 인증, 매장에서 2차 신분증 확인 완료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상품 수령은 결제 당일부터 최대 8일 이내 14~17시, 18~21시(서귀포점 12~21시)에 가능하다. 소비 데이터 기반의 실시간 인기 상품 제안을 비롯해 와인 입문 고객을 위한 상품 추천, 와인 특화 점포 추천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이태신 홈플러스 온라인사업부문장(전무)은 “홈플러스 온라인은 2002년 업계 최초로 당일 배송 서비스, 시간 단위 예약제를 도입하는 등 유통업계를 선도해 왔다”며 “일반 장보기 상품부터 소형가전에 이르는 3만여 개 상품에 대해 픽업 서비스를 제공해온 인프라를 바탕으로 주류 ‘이지픽업’까지 확장함으로써 소비 트렌드를 리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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