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이서치’ 개발…틱톡·유튜브 등에서 리서치 정보 소개
동영상 보다가 화면 클릭하면 해당거래메뉴로 원스톱 연결되는 영상쇼핑 기능도 업계 최초 도입
동영상 보다가 화면 클릭하면 해당거래메뉴로 원스톱 연결되는 영상쇼핑 기능도 업계 최초 도입
[인사이트코리아=이재형 기자]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은 업계 최초로 버톡커(버추얼 틱톡커)를 통해 ‘리서치톡’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콘텐츠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삼성증권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버톡커의 이름은 ‘이서치’로, 리서치를 가장 잘 아는 버톡커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서치’는 틱톡 감성에 맞게 실사가 아닌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버톡커 ‘이서치’는 삼성증권 디지털우수고객에게 제공되는 투자정보 서비스인 ‘에스라운지(S.Lounge)’ 서비스 내 ‘리서치톡’을 요약해 알기 쉽게 전달한다.
‘리서치톡’은 삼성증권 애널리스트가 작성한 콘텐츠를 대화형으로 실시간 전달하는 콘텐츠로, ‘에스라운지(S.Lounge)’ 서비스 중 이용도가 가장 높은 메뉴이다.
한편, 삼성증권은 국내 주식 및 해외 주식·채권·연금·리츠·ETN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투자자산에 관련 상세설명을 담은 투자영상을 보면서 관련 금융투자상품에 바로 투자할 수 있는 영상쇼핑 기능인 ‘실전영상’도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
삼성증권 ‘실전영상’ 서비스는 모바일 앱 ‘엠팝(mPOP)’의 동영상을 보다가 화면을 클릭하면 원스톱으로 투자까지 가능한 서비스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짧고 재미있는 영상에 대한 니즈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만큼, 투자에 관한 지식도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영상의 구성과 형식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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