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해진 보이스피싱 수법에 대응력 높여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KB국민은행은 최근 ‘AI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해 보이스피싱 탐지율이 기존보다 34.3% 향상됐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을 한 단계 더 진화시켰다. AI모델 재학습 파이프라인을 통한 AI의 자동 학습으로 교묘해지고 다양한 양상을 보이는 보이스피싱 수법에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해졌다는 게 국민은행의 설명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탐지 성능 향상과 기술 내재화를 통한 AI 탐지 기법 이전에 방점을 두었다”며 “변화하는 보이스피싱 사기 패턴에 실시간으로 대응해 소중한 고객 자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은행은 최근 1년 동안 총 8620좌, 634억 원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했다. 앞으로 보이스피싱에 대한 직원 교육 및 고객 홍보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저작권자 © 인사이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