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신한카드가 신용카드 본업과 사업 다각화에 따른 신사업 동반 성장에 힘입어 2022년 한 해 동안 6414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시현했다고 8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카드 본업으로 대표되는 신용판매부문 결제금액은 지난해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한 182조3554억을 달성했으며, 할부금융·리스 사업부문의 이용금액은 7조4397억으로 전년보다 13.2% 증가했다.
이러한 호조에 힘입어 2022년 연간 영업수익은 4조84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8% 증가한 실적을 거뒀다. 특히 신사업 수익기반이 확대되며 순이익의 구성·기여도가 다변화 됐다.
할부금융·리스 사업을 비롯한 신사업에서 거둔 2022년 영업수익(파생 및 외환관련 수익 제외 기준) 비중은 전체 영업수익의 35.3%로 전년 동기 30.4%에서 4.9%포인트 상승했다.
디지털 부문 성장세도 두드러졌다. 2021년 37조3000억원이었던 디지털 결제금액이 2022년 약 45조원 수준으로 20% 증가했다. 신한플레이 월이용회원수(MAU)도 2021년 말 600만명에서 2022년 말 804만명으로 크게 성장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미래 신사업 발굴 및 투자를 진행해 온 신한카드는 본업과 신사업 부문의 균형적인 성장과 더불어 업계 최초로 2022년 한 해 동안 총 214조원의 이용금액을 창출한 성과를 거뒀다”며 “데이터와 디지털 기반의 비지니스를 전면에 내세운 신한카드는 금융과 비금융을 통합한 라이프앤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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