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Y
    29℃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8 11:42 (일) 기사제보 구독신청
위니아, 브랜드스탁 ‘2022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딤채·위니아’ 선정
위니아, 브랜드스탁 ‘2022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딤채·위니아’ 선정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2.12.1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딤채, 19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지난해 대비 11계단 상승
위니아, ‘나를 위한 편한가전, 위니아’ 슬로건 앞세워 3년 연속 선정
위니아가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2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조사에서 딤채와 위니아 브랜드가 63위, 69위에 선정됐다. <사진=위니아>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위니아(대표 최찬수)가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2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조사에서 딤채와 위니아 브랜드가 각각 63위와 69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사를 통해 딤채는 19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딤채는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개를 대상으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 지수(BSTI)를 조사한 결과 총 833.38점(1000점 만점)을 얻어 63위를 기록했고, 지난해 대비 11계단 상승했다.

1995년 첫 선을 보인 딤채는 출시 이후 28년 만에 1000만대 생산 돌파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웠다. 매년 새로운 기능을 탑재했던 딤채는 오리지널 발효과학과 독립냉각 모드를 기본으로 2023년형 신제품에 전국 팔도 김치 맞춤 숙성 보관모드를 비롯해 과일주&과일청 숙성 모드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어 위니아 브랜드도 3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생활 속에 보다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종합가전 브랜드로 거듭난 위니아는 총 831.87점(1000점 만점)을 얻어 69위를 기록하며 지난해 대비 1계단 소폭 상승했다.

특히, 위니아는 ‘나를 위한 편한가전, 위니아’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위니아를 만나는 모든 고객의 삶이 더 편리하고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이러한 브랜드 핵심 가치는 개인의 삶을 더욱 편안하고 윤택하게 만드는 종합가전 브랜드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위니아 관계자는 “김치냉장고의 대중화를 이끈 ’딤채’와 종합가전 브랜드 ‘위니아’는 오랜 시간 고객의 사랑과 애정 덕에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높일 수 있도록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고품질의 신제품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