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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3-02-05 13:52 (일)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국필립모리스, ‘CSV 포터상 창조∙혁신성 부문’ 2년 연속 수상
한국필립모리스, ‘CSV 포터상 창조∙혁신성 부문’ 2년 연속 수상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2.12.08 11: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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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코스 일루마’ 등 혁신적인 비연소 제품 개발 및 상용화 노력에 높은 평가
백영재 대표 “지속적인 혁신 통해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대안을 제공하여 공중 보건 개선 등 공유가치창출을 위한 노력 지속하겠다” 밝혀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가 지난 7일 ‘제9회 CSV 포터상’ 프로젝트 부문에서 ‘창조∙혁신성’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왼쪽부터 김남국 동아일보 미래전략연구소 소장,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 <사진= 한국필립모리스>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제9회 CSV포터상’ 프로젝트 ‘창조ž혁신성’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CSV 포터상’은 공유가치창출(Creating Shared Value; CSV)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를 선도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기업 및 기관을 발굴하기 위해 2014년 산업정책연구원에서 제정한 상이다. CSV 이론의 창시자인 마이클 포터(Michael E. Porter)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교수가 최종 심사에 직접 참여한다.

2017년 국내 최초로 태우지 않고 가열하는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인 ‘아이코스’를 출시하며 담배 업계의 대전환을 주도한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11월,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인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를 출시하며 비연소 제품 분야에서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기존 아이코스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아이코스 일루마는 담배를 태우지 않고 가열하기 때문에 유해물질 배출이 일반 담배 대비 평균 약 95% 감소됐다. 기존 소비자 불편을 상당 부분 해결한 아이코스 일루마의 출시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 담배연기 없는 미래 실현을 한층 더 앞당길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필립모리스의 양산공장은 아이코스 일루마의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를 본격 생산하며 ‘담배연기 없는 미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 양산공장은 한국에서 판매되는 테리아 제품을 전량 생산 및 공급할 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수출하며 지역 및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양산공장은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품질 제품 생산에 만전을 기하고,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하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경영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지난 7일 서울 신라호텔 루비홀에서 진행된 ‘제9회 CSV 포터상’ 시상식에서 참석한 백영재 대표는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비전 아래 태우지 않고 가열하는 아이코스와 같은 비연소 제품의 개발과 상용화에 전사적 역량을 결집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대안을 제공함으로써 공중 보건 개선 등 공유가치창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의 모기업인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약 92억 달러(약 13조원) 이상을 투자하며 비연소 제품 개발에 매진해 왔다. 2021년 기준 전 세계적으로 필립모리스의 비연소 제품 출시 국가는 70개국, 비연소 제품 사용자 수는 2170만명에 이르렀다. 비연소 제품의 순매출 비중 역시 2015년 2.7%에서 2021년 30%까지 늘어났다. 필립모리스는 이에 그치지 않고 혁신을 이어가 2025년까지 비연소 제품 사용자 수는 4000만명까지 확대하며, 순매출 비중도 50%까지 끌어올리는 목표를 세웠다. 뿐만 아니라 필립모리스의 비연소 제품 판매 국가도 100개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2020년 아이코스(IQOS)를 유해물질 노출 감소 주장이 가능한 제품으로 인가하는 것이 공중보건 향상에 적합하다는 점을 들어, 미국 내에서 아이코스(IQOS)와 전용 담배 제품을 Modified Risk Tobacco Product(MRTP)로 마케팅 하는 것을 인가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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