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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AK몰, 소상공인 셀러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에 앞장
AK몰, 소상공인 셀러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에 앞장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2.11.24 09:2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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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에 구체적인 금액 지원 및 실질적인 마케팅 기법 전수
인기 웹툰 작가 ‘야미’와의 협업을 통한 다채로운 이색 마케팅 지원
담당하는 소상공인 업체의 제품을 들고  이윤구 AK몰 MD. 사진=AK플라자
담당하는 소상공인 업체의 제품을 들고 이윤구 AK몰 MD. <사진=AK플라자>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인터넷종합쇼핑몰 AK몰은 소상공인 셀러들의 온라인 기획전을 지원해 실질적 매출 증대에 이익을 줬다고 24일 밝혔다.

지속 이어지는 고물가 현상으로 더욱 까다로워진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 많은 소상공인 셀러들이 이커머스 업계서 고군분투하고 있다. AK몰은 이처럼 경쟁이 치열한 이커머스 업계에서 셀러들의 안전한 진출과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올해 3월부터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AK몰은 참여 소상공인 업체에 실질적인 매출 견인을 위한 금액 지원과 노하우 전수를 위한 구체적인 마케팅 활용에 집중했다. 실제, AK몰은 참여 셀러들에게 최대 15% 할인 쿠폰 혜택과 페이백 등 금액 지원을 진행했다. 상품 인지도 향상과 광고 효과 증대를 위해 데이터에 기반한 전략 수립을 거쳐 배너 광고 제작 및 노출도 도왔다. 최근에는 카카오웹툰 소속인 인기 웹툰 작가 야미(yami)의 대표작 ‘일단 질러! 질렐루야’의 대표 캐릭터를 활용해 채널을 확대한 이색 마케팅 지원에도 힘썼다.

동아식품은 이번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에 참여해 눈에 띄는 성장을 이뤄낸 업체 중 하나다. 동아식품은 팬데믹이 한창이었던 작년 레토르트 상품인 ‘김가네 감자탕’을 론칭하며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진출했다. 출시 이후 꾸준한 판매는 이어졌으나 온라인 판로에 대한 노하우 부족으로 브랜드 성장을 견인할 실적 모멘텀은 부족했다.

동아식품 이나경 대표는 “레토르트 상품은 젊은 층의 구매율이 높기 때문에 온라인 판매 성과가 무엇보다 절실했습니다. 특히 메인 상품인 감자탕의 경우, 기존 판매 업체가 많아 온라인 진입 장벽이 높았습니다”라며 사업 초기의 어려움을 회상했다.

하지만 올해 AK몰이 함께하는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에 참여한 이후 실적은 빠르게 개선되어 사업 성장에도 속도가 붙었다. AK몰은 동아식품의 매출 성장을 위해 정기적인 ‘원데이 특가 행사’와 ‘바이럴 광고’에 주력했다.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 초기에는 판매량이 미진했으나, 바이럴 광고 덕에 입소문을 타며 구매율이 대폭 상승했다.

이나경 대표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AK몰의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 덕에 효과적인 상품 노출이 가능했다. 나아가 브랜드 인지도 향상은 물론 실제 구매로도 이어져 매출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 대표는 구체적인 지원으로 외형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사업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인 된다는 점을 이번 사업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성과도 뒷받침됐다. 지원 사업에 참여한 올해 11월 동아식품의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약 10배 이상 신장하며 파격적인 매출 성과를 얻었다.

AK플라자 E-쇼핑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을 통해 고물가로 더욱 치열해진 이커머스 업계에서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라며 “AK몰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활동에 힘써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상생 경영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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