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형 기술 톤워크와 코스메칩 혁신성 인정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4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아모레퍼시픽은 고객 맞춤형 기술 '톤워크'와 '코스메칩'이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 및 기술 전시회인 CES 2023(Consumer Electronics Show 2023)에서혁신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CES2023 로봇공학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톤워크(Authentic Color Master by TONEWORK)'는 인공지능(AI)과 로봇팔 기반 맞춤형 메이크업 스마트 제조 시스템 솔루션이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정밀하게 얼굴의 색상을 측정하고, 로봇팔을 활용해 맞춤형 파운데이션·쿠션·립 제품을 제조할 수 있다.
CES2023 생활가전 부문 혁신상을 받은 '코스메칩(COSMECHIP)'은 효능 성분이 들어있는 액티브칩을 꽂아 맞춤형 스킨케어 화장품을 만들 수 있는 기기다.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미세 유체 채널 기술을 적용해 소량의 물과 효능 성분을 균일하게 조합할 수 있으며, 고객은 바뀌는 피부 고민에 즉시 대처할 수 있다.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R&I센터장은 "아모레퍼시픽의 고객 맞춤형 기술 연구·개발 노력이 4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으로 이어져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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