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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KT&G, 해외 무연담배 시장에서 PMI는 파트너이자 경쟁자”
“KT&G, 해외 무연담배 시장에서 PMI는 파트너이자 경쟁자”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4.01.05 14: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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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vs PMI : 너에게 난 나에게 넌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5일 KT&G에 대해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선제되어야 할 생산/규제/소비자 사후관리 문제를 고려하였을 때,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이 바라는 연기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서로 포기할 수 없는 경쟁자이자 파트너라고 전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한국 무연담배 시장은 2017년 이후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추세”라며 “2023년 처음으로 KT&G의 시장점유율이 소폭 하락했으나 2024년부터는 시장 성장과 점유율 확대가 다시 이어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한유정 연구원은 “무연담배 매출 증가로 2022년 처음으로 2조원을 돌파한 KT&G의 내수 매출은 전사 실적의 하단을 지지해 갈 전망”이라고 밝혔다.

한 연구원은 “2023년 3분기 누적기준 PMI 전체 매출액의 35.4%가 무연담배”라며 “2025년까지 50% 초과 달성이 목표”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를 위해 아이코스(IQOS)로 대변되는 HNB(Heat Not Burn, 무연담배의 일종)뿐만 아니라 니코틴 파우치(Nicotine Pouches)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할 계획”이라며 “중국을 제외하고 아직까지 IQOS가 상업화되지 않은 지역의 비중은 35%로 추산된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 중 시장 규모가 가장 큰 국가는 인도네시아지만 PMI가 미국에서 유일하게 연초담배 사업을 하지 않고 있어 성장성 및 실적 기여도에 대한 기대는 인도네시아 못지않게 미국도 높다”라며 “현재 미국 2개 주에서 IQOS3가 판매되고 있으며 ILUMA의 PMTA는 10월에 제출되어 2024년 하반기 이후 출시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PMI는 Vaping, Nicotine Pouches 등으로도 무연 담배의 영역을 확대하며 자사 HNB 디바이스는 아이코스 일루마원(IQOS ILUMA)으로 집중할 계획”이라며 “동시에 KT&G의 lil, FIIT 해외 판매 확대로 더 많은 연초 담배 흡연자들을 무연 담배로 전환시킬 계획”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현재 KT&G의 HNB 제품은 PMI를 통해 31개 국가에 출시되어 있다”며 “31개 국가 중 일부 국가에만 KT&G의 기술력이 집약된 릴 하이브리드가 판매되고 있어 향후 릴 하이브리드의 해외 판매 확대로 기진출국 내 추가 성장과 KT&G의 해외 스틱 수익 증가가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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