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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 ‘여성보험 名家’ 도약 이끈다
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 ‘여성보험 名家’ 도약 이끈다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3.10.13 17: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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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병원과 업무협약…여성 특화 상품 및 서비스 개발
펨테크 연구소장에 한정선 전 비자 마케팅 총괄 선임
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한화손해보험·편집=남빛하늘>
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한화손해보험·편집=남빛하늘>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가 ‘여심(女心)’ 잡기에 몰입하고 있다. 최근 금융권 최초 ‘펨테크 연구소’를 설립한 데 이어 여성 전문병원 차병원과 손잡고 여성 맞춤 보험상품·서비스 개발에 나섰다. ‘여성보험 명가(名家)’ ‘여성을 가장 알 아는 보험사’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다.

1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9월 18일 여성 전문병원인 차병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여성 맞춤 보험상품·서비스 개발 ▲난임·육아 문제 해결 서비스 마련 ▲저출산 극복 마케팅 ▲임직원 난임 관련 복지 증진 사업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한화손해보험은 차병원과의 협력으로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낼 전망이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저출산·난임 문제는 물론 폐경 등 여성만의 라이프사이클(Life-cycle)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 보험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난임 부부들이 겪는 현실적인 고민과 출산 후에 겪게 되는 산후·육아 우울증과 같은 부분들도 보험에서 할 수 있는 역할을 차병원과 함께 연구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 사회공헌 측면에서 난자기능 검사(AMH), 난자냉동 시술 지원과 난자냉동 활성화 캠페인 등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배포하는 사업에도 서로 돕기로 했다.

나채범(오른쪽)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와 윤도흠 차병원 의료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lt;한화손보&gt;
나채범(오른쪽)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와 윤도흠 차병원 의료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이 여성 고객 공략에 힘을 주기 시작한 건 지난 3월 나채범 대표가 취임한 후부터다. 나 대표는 1965년생으로 경북기계공고와 영남대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성균관대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1994년 한화생명에 입사해 보험영업·전략기획·최고재무책임자(CFO) 등 다양한 업무를 경험한 인물로 꼽힌다.

나 대표 지휘 아래 한화손해보험은 ‘여성 특화 보험사’로 도약하기 위해 이미지를 다지고 있다. 우선 지난 6월에는 ‘LIFEPLUS 펨테크 연구소’를 설립했다.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여성 인구와 여성 친화적인 상품·서비스 개발 등 여성 중심 사업의 씽크탱크(Think-Tank)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다.

펨테크(Femtech)란 여성을 의미하는 ‘Female’과 기술을 의미하는 ‘Technology’를 합친 말로, 여성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기술과 상품·서비스 등을 통칭한다. 해외에서는 이미 활성화된 사업 분야다.

이후 7월에는 펨테크 연구소의 1호 작품으로 여성 전용 상품인 ‘한화 시그니처 여성보험’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여성 고객의 생애주기를 고려한 특약과 출산지원·난임케어 등 다양한 보장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특히 이 상품의 ‘출산 후 5년간 중대질환 2배 확대 보장 특약’과 ‘출산·육아 휴직기간 보험료 납입 유예서비스’는 금융감독원 상생·협력 금융신상품 1호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여성을 가장 잘 아는 보험사로 한발짝 더 다가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12일에는 펨테크 연구소장으로 한정선 전 비자(VISA) 마케팅 총괄을 선임했다. 한정선 연구소장은 앞으로 한화손해보험의 브랜딩을 포함한 전반적인 마케팅을 총괄할 예정이다. 또 여성의 라이프사이클과 중요한 선택의 순간마다 도움이 되는 상품과 서비스의 발굴을 기획하고, 펨테크 생태계를 리딩하기 위한 파트너십 설계·투자 등의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연구소장 선임으로 펨테크연구소의 추가적인 외부역량 확보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지난 차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여성건강 상품·서비스 출시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여성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여 한화손해보험이 여성보험의 명가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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