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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18 19:19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대웅제약 지사제 ‘스타빅’ 시장점유율 64%...3개월 연속 1위
대웅제약 지사제 ‘스타빅’ 시장점유율 64%...3개월 연속 1위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4.01.24 15: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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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빅, 지난해 시장점유율 10월 47% → 11월 52% → 12월 64%
대웅제약 지사제 스타빅 현탁액이 3개월 연속 처방액 1위를 기록했다.<대웅제약>

[인사이트코리아=김민주 기자] 대웅제약은 지사제 스타빅 현탁액(이하 스타빅)이 3개월 연속 국내 지사제 처방액 1위를 기록하면서, 시장 최강자로 자리매김 했다고 24일 밝혔다.

의약품 표본 통계정보 유비스트에 따르면, 대웅제약 스타빅은 지난해 12월 처방액 6억 1000만원, 시장점유율 64%를 기록하며 시장 1위를 확고히 하고 있다. 특히, 스타빅의 시장점유율은 10월 47%, 11월 52%, 12월 64%로 석 달 동안 큰 폭의 성장 추이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국내 지사제 처방 규모는 119억원이다.

대웅제약이 2021년 출시한 스타빅은 병원성 세균과 장 독소, 바이러스 등을 흡착해 배설하는 흡착성 지사제로 ▲성인의 식도∙위·십이지장 관련 통증 완화 ▲성인의 급·만성 설사 ▲24개월 이상 소아의 급성 설사에 처방된다.

박은경 대웅제약 ETC마케팅본부장은 “대웅의 검증 4단계 전략과 차별화된 영업 전략을 통해 스타빅이 지사제 시장 1위를 달성하게 되었다”며, “그간 쌓아온 소화기 시장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4년은 지사제 연간 처방액 1위 사업자로 올라서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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