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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폴더블폰 대중화’ 순항…유럽 초기 판매 ‘신기록’
삼성전자 ‘폴더블폰 대중화’ 순항…유럽 초기 판매 ‘신기록’
  • 장진혁 기자
  • 승인 2022.09.02 11:2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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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Z플립4·폴드4, 전작보다 출하량 2배 늘어
벤자민 브라운 삼성전자 구주총괄 마케팅팀장 상무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 개막에 앞서 1일(현지시간) 개최된 ‘삼성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발언하고 있다.<삼성전자>

[인사이트코리아=장진혁 기자] 삼성전자가 최근 글로벌 출시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4’와 ‘갤럭시 Z폴드4’가 유럽에서 전작을 훨씬 뛰어넘는 판매 실적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벤자민 브라운 삼성전자 구주총괄 마케팅팀장 상무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 개막에 앞서 1일(현지시간) 개최된 ‘삼성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갤럭시 Z플립4와 갤럭시 Z폴드4의 유럽 초기 판매가 신기록을 달성하며, 출하량은 전작 대비 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달 26일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36개국에서 갤럭시 Z플립4와 갤럭시 Z폴드4를 출시했으며, 출시 전 국가에서 초기 견조한 판매를 이어가며 전작을 상회하는 성적을 거두고 있다.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신작 판매가 유럽 시장에서도 순조롭게 출발하며, 올해 삼성전자가 목표로 하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폴더블 대중화에도 보다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유럽시장에서의 갤럭시 Z플립4와 Z폴드4의 판매 비중이 약 6대 4라고 밝혔다. 색상은 Z플립4의 경우 그라파이트와 보라 퍼플의 인기가 높으며, Z폴드4는 그레이 그린과 팬텀 블랙 색상이 강세로 나타났다.

유럽 시장에서도 갤럭시 Z플립4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증가된 배터리 용량이 호평받고 있다. 특히 폴더블폰에서만 가능한 다채로운 촬영 경험인 ‘플렉스캠’ 기능이 현지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올해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갤럭시 Z폴드4는 멀티태스킹을 극대화하는 ‘태스크바’ 기능과 8g 이상의 체감이 가능한 중량 감소가 유럽 현지 소비자들에게도 크게 호평받고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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