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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6 18:5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LG유플러스 ‘유독’, MZ 공략 통했다…월간 이용자 200만명 돌파
LG유플러스 ‘유독’, MZ 공략 통했다…월간 이용자 200만명 돌파
  • 정서영 기자
  • 승인 2024.03.27 09: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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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로운 선택과 간편한 해지로 MAU 213만 기록
‘유독픽’ 성장 견인 한 몫…OTT·라이프 상품 1종씩 2종 9900원에 이용
LG유플러스의 구독 플랫폼 ‘유독’이 MZ세대 니즈를 반영한 구독 상품으로 고객 경험을 강화한 결과, 월간 활성 이용자수 200만명을 넘어섰다. LG유플러스 모델이 ‘유독PICK’을 소개하고 있다.<LG유플러스>

[인사이트코리아=정서영 기자] LG유플러스 구독 플랫폼 ‘유독’이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을 통해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유독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OTT), 자기개발, 식품, 키즈, 반려동물 등 다양한 카테고리 서비스 총 123종을 제공하는 구독 플랫폼이다. 매월 원하는 서비스만 자유롭게 골라 이용하고 해지도 간편하게 한 점이 유독 특징 중 하나다.

유독은 올 2월 말 기준 출시 1년 반 만에 MAU 213만명을 기록했다. 대부분의 구독 상품은 사업자가 특정 서비스들을 모아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는 필요하지 않은 서비스가 포함돼 있더라도 매월 비용을 부담해야 하는 불편사항이 있었다. LG유플러스는 이러한 불편사항을 해소한 것이 유독의 인기 요인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 선보인 ‘유독픽(PICK)’도 유독의 성장을 견인했다.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서비스를 모아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고객은 OTT 서비스 1종과 라이프 혜택 1종을 골라 2가지를 9900원에 구독할 수 있다. U+멤버십 VIP 등급 이상 고객은 4000원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유독픽은 국내 OTT 이용률이 지속 증가하는 추세와 스트림플레이션 현상과 맞물려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의 고객경험을 대폭 강화했다고 평가되고 있다. 일반적인 OTT 서비스 하나를 구독하는 비용보다도 저렴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유독PICK 가입자의 2030세대 비중이 71%에 달한다.

LG유플러스 유독 관계자는 “유독은 차별적 고객가치를 만들기 위해 선택의 제한없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만 골라 구독하는 DIY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향후 차별화된 구독 경험 혁신에서 나아가 고객 중심 소비자간 거래 생태계를 구축하고 개방형 구독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등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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