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美 대통령 당선에 국내 출간 책 판매량 10배 늘었다
바이든 美 대통령 당선에 국내 출간 책 판매량 10배 늘었다
  • 이경원 기자
  • 승인 2020.11.09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 바이든 자서전’ 출판 김영사 “1만부 증쇄”
왼쪽부터 ▲조 바이든, 지켜야 할 약속(김영사) ▲조 바이든: 약속해주세요, 아버지(미래지식) ▲바이든과 오바마(메디치미디어) ▲바이든 이펙트(한스미디어). <뉴시스>

[인사이트코리아=이경원 기자] 제 46대 미국 대통령으로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당선되면서 그에 관한 도서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출간 당시와 비교하면 평균 10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 출간된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 관련 도서는 총 4종으로 ▲조 바이든의 첫 자서전 ‘조 바이든, 지켜야 할 약속: 나의 삶, 신념, 정치’ ▲ 뇌종양 투병 끝에 숨진 아들과의 시간을 기록한 ‘조 바이든: 약속해 주세요, 아버지’ ▲오바마 전 대통령과의 정치적 브로맨스를 담은 ‘바이든과 오바마’ ▲바이든 당선인의 비전, 추구하는 바를 정리한 ‘바이든 이펙트’ 등이다.

교보문고 집계에 따르면 지난 5~8일 미국 대선 개표 이후 바이든 관련 도서 4종의 판매량이 1~4일 대비 약 10배 상승했다. 예스24에서도 지난 2~8일 판매량이 그 전주보다 약 11배 가량 증가했다.

인터넷 교보문고에서는 9일 기준 ‘조 바이든, 지켜야 할 약속: 나의 삶, 신념, 정치’가 국내도서 주간 베스트 223위, 정치·사회 주간베스트 6위에 올랐다. ‘조 바이든: 약속해 주세요, 아버지’는 시·에세이 주간베스트 126위에, ‘바이든과 오바마’는 정치·사회 주간베스트 30위를 기록했다. ‘바이든 이펙트’도 정치·사회 주간베스트 139위로 주목받고 있다.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조 바이든, 지켜야 할 약속’의 출판사인 김영사에 따르면 이 책은 지난달 20일 출간 당시에는 판매가 미미했다가 바이든의 당선이 유력해지고 있다는 기사가 나오면서 판매량과 주문량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현재까지 약 2700부 정도가 판매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김영사 관계자는 “출간 당시 판매량과 주문량은 두 자리수 초반이었다”면서 “현재는 세 자리 수까지 늘어 이번 주에 1만부 재인쇄를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