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Y
    20℃
    미세먼지 보통
  • 경기
    B
    미세먼지 보통
  • 인천
    B
    미세먼지 보통
  • 광주
    B
    미세먼지 좋음
  • 대전
    B
    미세먼지 좋음
  • 대구
    B
    미세먼지 보통
  • 울산
    B
    미세먼지 보통
  • 부산
    B
    미세먼지 보통
  • 강원
    B
    미세먼지 보통
  • 충북
    Y
    21℃
    미세먼지 좋음
  • 충남
    Y
    19℃
    미세먼지 좋음
  • 전북
    B
    미세먼지 좋음
  • 전남
    H
    17℃
    미세먼지 좋음
  • 경북
    B
    18℃
    미세먼지 보통
  • 경남
    B
    미세먼지 보통
  • 제주
    R
    18℃
    미세먼지 좋음
  • 세종
    B
    미세먼지 좋음
최종편집2024-04-28 20:44 (일) 기사제보 구독신청
LG유플러스 ‘답다’, 출시 6개월 만에 가입자 2만명 상회
LG유플러스 ‘답다’, 출시 6개월 만에 가입자 2만명 상회
  • 정서영 기자
  • 승인 2024.03.2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기 쓰면 AI가 답장…감정에 공감하는 AI로 고객 경험 혁신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마음관리 플랫폼인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가 출시 6개월 만에 2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모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인사이트코리아=정서영 기자] LG유플러스는 마음관리 플랫폼인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가 출시 6개월 만에 2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모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고민이 많은 현대인에게 AI 상담사가 위로를 전하는 마음관리 서비스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 결과로 풀이된다.
 
작년 9월 출시된 답다 앱은 고객이 그날 하루의 감정을 일기로 작성하면, AI 상담사가 이를 분석해 답장을 달아준다. 고객은 AI 상담사의 답장을 통해 누군가와 소통하는 기분을 느끼며 위로를 받을 수 있다.
 
답다는 출시 이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 3월 중순 기준 2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앱 다운로드 건수는 약 2만2000여건을 기록했으며, 앱 방문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하는 ‘가입전환율’은 약 86%를 기록했다. 동기간 답다에 누적된 일기 건수는 총 9만 2000여건, 고객 1인당 매주 평균 2.8개의 일기를 작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성과는 대규모 마케팅이나 이벤트 없이 고객들의 입소문으로 거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실제로 앱 마켓에 등록된 답다의 평점은 앱스토어 기준 4.9, 플레이스토어 기준 4.7점이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자체 개발한 AI인 ‘익시’ 등 기술을 활용해 답다 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답다가 고객의 일상에 도움을 주는 ‘라이프 플랫폼’인 만큼, LG유플러스는 답다를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다양한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비용이나 심리적 거부감으로 인해 마음을 털어놓지 못했던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보다 쉽게 마음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답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익시 등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활용해 답다가 인생의 AI 러닝메이트가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