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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30 15:43 (화) 기사제보 구독신청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
  • 손민지 기자
  • 승인 2023.07.06 10: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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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표준협회 주관 AS 품질 조사서 휴대전화·컴퓨터·가전제품 1위 석권
고객 친화적 서비스·엔지니어 전문역량 등 업계 최고 점수 획득
삼성전자서비스가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를 석권했다.<삼성전자서비스>

[인사이트코리아=손민지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에서 고객이 뽑은 '휴대전화·컴퓨터·가전제품 AS 품질' 1위 기업을 석권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서비스 품질 만족도 조사다. 113개 기업, 72개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부문별 1위 기업을 발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고객 친화적 서비스, 엔지니어 전문 역량 등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삼성전자 가전제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난 5월부터 '스마트싱스(SmartThings) 연결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엔지니어가 출장서비스로 방문했을 때 고객이 사용 중인 제품의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한다.

스마트싱스로 제품의 상태·놓치기 쉬운 소모품 교체 주기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전문 상담사에게 원격 진단까지 받을 수 있다. 앱 'Push 알림 메시지'를 통해 제품별 관리법과 사용 팁도 제공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품질의 척도인 엔지니어 전문역량 향상을 위해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를 1986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또 2019년부터는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최상위 0.3% 엔지니어를 'CS 달인'으로 선발 중이다.

박성민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상무)은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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