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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18년 연속 1위
대한항공,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18년 연속 1위
  • 한민철 기자
  • 승인 2022.07.08 15: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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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기간에도 방역·안전 주안점 둔 서비스에 높은 평가
대한항공이 ‘2022년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항공여객운송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뉴시스
대한항공이 ‘2022년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항공여객운송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뉴시스>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대한항공이 18년 연속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에 올랐다. 

대한항공은 글로벌경영협회(GMA)가 주관하는 ‘2022년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항공여객운송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GCSI는 고객들의 품질만족도, 글로벌 역량, 고객 충성도 등을 평가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5년부터 18년간 GCSI 우수기업 항공여객 운송서비스 부문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코로나19 기간에는 방역과 안전에 주안점을 두고 ▲기내 소독 ▲비대면 수속 활성화 ▲승객 간 거리 두기 ▲기내식 위생 강화 등을 진행해왔다.

최근에는 불고기 묵밥, 메밀 비빔국수 등 새로운 한식을 계절별로 소개하고 디저트와 음료를 다채롭게 구성하는 등 코로나19 이전보다 업그레이드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대한항공은 IT 투자와 혁신을 통한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전 세계 항공사 최초로 e-DOC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이 직접 작성하는 서류를 전면 디지털로 전환했으며 라운지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고객 입장 절차를 간소화했다.

이어 항공기 탑승 시점에 자신의 수하물이 항공기에 실렸는지 알 수 있는 ‘수하물 탑재 안내’, 스마트폰 등으로 궁금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 등을 제공 중이다.

대한항공은 ESG 경영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친환경 고효율 항공기로 기단 교체를 지속하고 있으며, 기존 대비 최대 80% 온실 감축 효과가 있는 지속가능한 항공유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미국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Air Transport World)로부터 항공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올해의 항공사에 선정됐으며, 국토교통부의 ‘2021년 국토부 항공교통서비스 평가’에서 전 항목 최고 등급을 받았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기 위해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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